연결 가능 링크

발렌타인 데이 (Valentine's Day) 에 듣는 사랑 노래들 [음악이 있는 곳에] - 2003-02-15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Valentine’s Day) 를 맞아서 발렌타인 데이의 기원과 함께 사랑을 노래한 곡들로 음악이 있는 곳에 전해드립니다.

발렌타인 데이의 기원은 고대 로마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원전 로마 클라디우스 황제는 젊은 청년들을 군대로 끌어들이기 위해 결혼 금지령을 내렸었는데 성 발렌타인 사제가 이를 거역하고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결혼 시켜주었고 그로 인해 기원전 269년 2월 14일 발렌타인 사제는 사형에 처해졌습니다.

그런데 발렌 타인 사제가 감옥에 수감되어 있을 당시 가까워 지게 된 간수, 아스테리우스는 장님인 딸을 두고 있었습니다. 아스테리우스는 발렌타인 사제에게 딸의 눈을 고쳐달라고 부탁했고, 발렌타인 사제는 기적적으로 그녀의 눈을 치유했습니다. 사형 전날 발렌타인 사제는 ‘From Your Valentine’이라는 제목의 편지를 그 딸에게 남겼다고 합니다.

그후로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는 어버이와 자녀들간에 편지를 주고 받는 날로 시작되어서 20세기에 들어서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날로 기려지고 있습니다.

이민호의 음악천국 시간에는 텍사스 오스틴 출신의 블루스 가수 WC Clark의 'Snatching it Back!'과 'Midnight Hour Blues'를 전해드립니다.

  • 2월 16일 선곡표-발렌타인 데이 특집
  • Jim Brickman & Olivia Newton-John, ‘Valentine’ Nat King Cole & Natalie Cole, ‘When I fall in love’ Peabo Bryson & Roberta Flack, ‘Tonight I Celebrate My Love’ 영화 'How to Lose a Guy in Ten Days' 중에서 Kiss Urban의 ‘Somebody Like You’

  • 박스 오피스 순위

1위: 10일 만에 남자친구를 놓치는 방법 (How to Lose a Guy in Ten Days) 2위: 상하이 나잇 (Shanghi Night) 3위: 시카고 (Chicago) 4위: 더 리쿠르트 (The Recruit) 5위: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투 (Final Destination Two)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