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02-07-03 - 2003-02-07


뉴욕 타임즈:

미국의 부쉬행정부가 6일 북한에 대해 미국이 현재 이라크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틈을 이용하지 말라고 경고한데 관한 소식이 국제난에 실렸습니다.

부쉬 행정부는 북한과의 현 교착상태를 해소하기 위해 외교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지만 한반도 주변에 강력한 군사저지력을 동시에 유지할수 있다고 말한데 관한 소식입니다.

부쉬 행정부는 또, 현 대북 접근책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데 대해 스스로를 옹호하고 있다고 뉴욕 타임즈 신문은 전했습니다.

미국은 이라크를 무장해제시키기 위한 유엔의 두번째 결의안을 환영할 것이라면서 이라크에 대한 정치적, 군사적 압력을 가속화하고 있는데 관한 기사가 뉴욕 타임즈의 일면 주요소식으로 실렸습니다.

미국은 이미 10만여명 병력의 미군이 파견돼 있는 페르시아만 지역에 추가 병력 파견을 명령하고 있어, 이달 말까지 페르시아만 지역에 집결되는 미군 병력수가 두배에 달할 수도 있다고 이 기사는 전하고 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는 국회로 부터 종용을 받아, 미 우주왕복선 콜롬비아호의 공중폭발 참사 원인 규명을 위한 권한을 독자적인 조사위원회에 양도한데 관한 소식도 실렸습니다.

미국의 의료보건분야 종사자들에게 천연두 예방접종을 시키려는 정부의 계획이 수많은 병원들이 이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힘으로써 부진한 출발을 하고 있다는 소식도 일면에 보도됐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북한이 해외에 수출할 수도 있는 핵무기나 핵물질을 생산하는 것을 막기위해 미국이 무엇인가 조속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비판이 점증하고 있는 가운데, 부쉬 행정부의 고위 관계관들은 현 행정부가 대북정책을 마련하는데 있어 유유한 자세를 취하고 있는데 대해 옹호하고 있다는 기사가 세계 소식난에 실렸습니다.

콜린 파월 미 국무장관은 어제 국회 상원 외교위원회에 출석해, 북한 정부를 저지하기 위해 국제적인 외교노력을 펼 수 있는 시간이 아직도 충분히 남았다고 말한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이라크에 대해 게임이 끝났다고 경고한데 관한 기사가 일면 첫머리에 실렸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유엔에 대해 이라크의 지도자 사담 후세인을 처벌하고 무장해제시키기 위한 다짐을 뒤따를 것을 촉구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프랑스를 포함한 미국의 주요 동맹국들이 콜린 파월 미 국무장관이 5일 유엔에 제출한 이라크에 관한 보고는 이라크에 대한 조기 군사공격을 정당화할만큼 충분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한데 대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이라크의 무기 개발 계획과 관련해 처음으로 이라크의 생물학자 한명이 6일 밤 유엔 무기 전문가들과 개인면담을 하기로 동의한데 관한 기사도 일면에 실렸습니다.

부쉬 대통령의 야심적인 새로운 세금삭감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가능성이 없다고 부쉬 대통령이 속한 공화당의 지도자들까지 말하고 있는데 관한 소식도 일면에 소개됐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부쉬 행정부는 6일 북한에 대해 군사공격을 가할 의도는 없지만 이라크와 북한 지역에서 동시에 두개의 전쟁을 치룰 수도 있다고 경고한데 관한 기사가 일면에 실렸습니다.

콜린 파월 미 국무장관은 어제 국회 상원 외교위원회에서, 북한과의 현 교착상태에 대한 외교적인 해결방안이 찾아질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하고, 미국은 중국을 포함한 동맹국들에게 북한의 핵무기 생산을 막기위한 책임을 분담해야만 한다고 말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에 대해 게임이 끝났다고 선언하고, 유엔에서 이라크 무장해제를 위한 두번째 결의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도전하고 있으며, 미국의 입장에 동조하기를 꺼려하는 동맹국들을 설득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데 관한 소식이 일면 첫머리 기사로 실렸습니다.

미항공 우주국 나사는 단지 3개의 우주왕복선만을 운영해야만 하며 우주왕복선들 가운데 하나는 부품조달을 위해 퇴역시켜야만 할지도 모른다고 관계관들이 말한 소식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미국의 도날드 럼스펠드 국방장관이 북한정부를 테러정권이라고 부르자 북한은 자체 핵시설에 대한 미국측의 선제공격은 전면전쟁을 촉발시킬 것이라고 6일 경고한데 관한 소식이 실렸습니다.

백악관은 북한의 전쟁에 관한 언급이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고 말했으며, 아리 플레이셔 백악관 대변인은 미국은 어떠한 우발사태에도 확고한 계획으로 대처할 수 있는 태세가 돼있다고 말한데 관해 시카고 트리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적대국의 컴퓨터 망에 사이버 공격을 개시할 수 있는 지침을 개발하도록 미국 정부에게 지시하는 비밀 명령에 서명했다는 기사가 주요 소식으로 실렸습니다.



휴스톤 크로니클:

부쉬 행정부가 북한에 대해 미국의 관심이 현재 이라크에 집중돼 있는 틈을 이용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북한과의 현 교착상태를 해소하기 위해 외교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지만 한반도 지역에서 확고한 군사저지력도 유지할 것이라고 말한데 관한 보도입니다.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에서 발견된 혈흔에 대한 DNA 테스트 결과는 지난해 휴스톤에서 발생한 세명의 여성 납치, 살해 범행 혐의를 받고 있는 세명의 남자와 13살난 소녀의 행방불명 사건을 연계시키고 있다는 지방기사가 일면에 실렸습니다.

미 우주왕복선 콜롬비아호의 폭발참사로 숨진 7명의 우주인의 명복을 빌기 위해 존슨 우주센타에 설치된 추도장소에 꽃다발이 가득 놓인 사진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는데도 불구하고 추도객들이 찾아들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