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노후 생활 보장 어려워지는 미국의 은퇴 연금 제도 - 2003-01-28


미국의 연금은 근로자가 은퇴하거나,일을 할 수 없게되거나, 사망할 경우 근로자 본인이나 가족이 지급받는 돈입니다.

이 돈은 개인의 저축구좌와 정부의 사회보장 제도, 또는 사기업체의 고용자측이 제시한 민간 연금 기금으로 부터 나옵니다.

미국 연방법은 일정 근무기간동안 종사한 모든 종업원들에게 연금 수혜권리를 부여하도록 기업체들에게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노동부내에는 연금 및 복지 행정국이 있습니다. 이 부서의 업무는 미국내 연금제도 시행을 감시하는 것입니다.

연방정부의 사회보장계획은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은퇴 기금입니다. 이 계획은 1935년에 설립됐습니다.

이 계획에 따라 미국 근로자들은 매달 봉급의 6% 가량을 사회 보장구좌에 적립합니다. 고용자측도 각 종업원들을 위해 같은 액수를 적립합니다. 대부분의 자영업 근로자들도 자신의 임금의 일부를 사회보장 구좌에 적립합니다. 사람들은 은퇴한 후에 사망할 때까지 매달 일정액의 사회보장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같은 사회보장 계획은 미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이 계획은 결코 은퇴한 사람들의 생계를 충분히 그리고 완전히 보장할 수 있도록 돼 있지는 않습니다. 특히 오늘날, 사회보장제도를 통해 지급받은 돈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필요를 온전히 충당하기에는 충분치 않습니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많은 미국인들이 개인 저축구좌와 연금계획 모두에 돈을 적립하고 있는 것입니다.

정부가 지급하는 대부분의 연금은 공무원들이나 그들이 근무하는 기관으로 부터 적립된 돈입니다. 대부분의 민간업체들의 연금도 그와 같은 방식입니다. 자영업자들은 은행이나 보험회사를 통해 독자적인 연금계획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연금제도가 없는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그와 같은 방식을 채택할 수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사람들은 보통 65살쯤에 은퇴합니다. 그러나 일부 미국인들은 은퇴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는 은퇴하기에 충분한 돈을 갖고 있지 못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더 나이가 들때까지 계속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