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뜨거운 열기 속에 26일 NFL 챔피언 결정전 '수퍼볼' - 2003-01-26


26일 수많은 미국인들을 열광케 할 프로 미식 축구 오클랜드 레이더스 팀과 탐파 베이 버캐니어스 팀 간의 챔피언 결정전 수퍼 보울이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서 열립니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26일 오후 6시부터 수퍼 보울이 펼쳐질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 경기장 주변에는 삼엄한 경비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샌디애고 당국은 퀄컴 스타디움의 구석 구석을 감시할 50여대의 특수 카메라를 포함해 사전 안전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대책 가운데는 캘리포니아주 및 멕시코간 국경 지역에 대한 경비 강화 와 비행 금지 구역 설정, 퀄컴 스타디움 상공에서의 군 비행기 정찰 활동 등이 포함됩니다. 매년 열리는 수퍼 보울은 미국에서 시청율이 가장 높은 행사로,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날 전세계에서 9억명 정도가 이 경기를 지켜 볼 것으로 보입니다.

수퍼 보울은 경기 전과 경기 중간, 그리고 경기 후에 각각 최고 인기의 가수들과 무용수들의 공연을 포함해 레이저 광 연출, 불꽃놀이 등이 펼쳐짐으로써 일종의 종합 멀티미디어 행사가 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관록을 자랑하는 칼로스 산타나와 수퍼 스타 셀린 디온 그밖의 딕시 칙스 등이 공연할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