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컨츄리 트리오 딕시 칙스, 수퍼볼에서 미국 국가 부른다-음악이 있는 곳에 - 2003-01-18


1월 26일 어메리칸 풋볼, 수퍼볼 개막을 앞두고 개막전 행사에서 공연할 가수들의 명단이 발표됐습니다. 올해에는 기타의 주술사 산타나와 노 다웃, 샤니아 트웨인, 딕시 칙스, 셀린 디온등이 공연자로 선정됐고, 그중에서 컨츄리 트리오 딕시 칙스는 이날 경기 전 미국 국가를 부르는 영광을 안게 됐습니다.

13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있었던 American Music Award 시상식에서 에미넴이 최고 팝락과 힘합 알앤비 부문 가수상, 그리고 에미넴의 앨범 The Eminem Show 가 최고 팝락 앨범과 힘합 알앤비 앨범 상등 4개 상을 수상했습니다. 컨츄리 트리오 딕시 칙스가 최고 컨츄리 밴드상과 최고 컨츄리 앨범상을 수상한것을 비롯해 아산티와 크리드가 각각 2개씩의 상을 수상했고, 넬리는 팬들이 뽑은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2월 말에 열리는 그래미상 신인상 후보자들 중에서 노라 존스 아산티, 애브릴 라빈, 미셀 브랜치와 함께 유일한 남성 후보로 오른 존 메이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존 메이어는 신인상 이외에도 'Your Body Is a Wonderland' 공연으로 최고 남자 팝 보컬 공연상 부문에도 올라있습니다.

미국 팝계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랩퍼, 50 cent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신곡, 'In Da Club'이 빌보드 진입 3주만에 1월 25일자 빌보드 차트 싱글 부문 27위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그리고 오는 2월 11일에는 'Get Rich or Die Tryin’, “부자가 되거나 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죽다”라는 제목의 새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브리트니 머피와 애쉬톤 쿠처가 신혼여행중에 겪게되는 헤프닝들을 담은 로맨틱 코메디 영화 'Just Married'가 수주일간 1위를 차지했던 'Loads of the Ring: The Two Towers'를 제치고 지난주 미국 박스 오피스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선곡표:
Kelly Osbourne, 'Shut up'
Dixie Chicks, 'If I Fall Your’re Goning Down With Me'
50cent, 'Wanksta'
John Mayer, 'No Such Thing'

이민호의 음악천국 시간에는 1980년대 디스코 열풍을 일으켰던 3형제로 이루어진 그룹 비지스의 멤버, 모리스 깁의 사망을 애도하면서 'More Than a Woman'과 'Staying Alive'를 전해드립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