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공기에서 물 생산해 내는 혁신적 기계 개발 (영문서비스) - 2002-12-14


세계적으로 깨끗한 식수가 감소하고 있는 위험한 현상에 관해 신문기사들은 물론 많은 전문 서적들이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본부를 둔 한 회사는 공기로 부터 물을 생산해 낼수 있는 혁신전인 기계를 개발해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해 좀더 자세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모든 사람이 생존을 위해 물을 필요로 하지만 모든 사람이 다 깨끗한 식수를 얻을 수 있는 것 만은 아닙니다.그 같은 상황은 많은 나라에서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 WHO는 전 세계 모든 질병 가운데 80%는 깨끗하지 못한 물과 비위생적인 시설 때문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해마다 세계적으로 1천만명 이상이 설사나, 회충, 기생충 감염으로 부터 시력 상실과 암에 이르기까지 물과 관련된 질병으로 숨지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5년 전이나 10년전에는 물에 관한 문제를 언급하려 하지 않았지만 이제 국내 물 위기에 관한 기사가 신문 지상에 일주일 간 실리지 않는 나라를 찾아보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가난한 나라들에서만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 아나라 매우 부유한 나라에서도 일부 특정 지역에서는 이미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음을 세계보건기구는 지적합니다. 안전한 식수 부족 문제는 이제 지구인 모두의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히쉠 파우지씨는 미국 동부, 버지니아주에 기반을 둔 사업가로서 저렴한 비용으로 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 전세계적으로 시장을 개척을 하고 있습니다. 이집트 태생의 히쉠 파우지씨는 워터 파인더(Water Finder)라고 불리우는 간단한 기계를 팔고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발명가의 고안에 근거를 둔 이 기계는 오염 물질을 걸러내는 필터를 통해 공기를 빨아들입니다. 그런 다음 마치 습기 제거기처럼 물이 공기로 부터 축출됩니다. 이렇게 뽑아내진 물은 또다시 정교한 필터를 통과해 화학 물질과 불순물이 걸러내지면서 마시기에 안전한 식수가 되는 것입니다.

파우지 씨는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의 환경 기술자의 도움으로 이 기계를 개량해 이같은 종류로서는 최초의 상품을 생산해 냈습니다. 이 물 찾아내기라는 의미인, 워터 파인더(Water Finder)는 작동을 하는데 있어 지상에 있는 물의 출처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파우지씨는 이 기계는 깨끗한 식수 1 갤런, 즉 3.8리터 가량을 생산해 내는데 비용이 약 23센트 정도 밖에 들지 않아 비용면에서도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워터 파인더가 모든 가정에서기본적인 가재 도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회사측의 궁극적인 목표이고 어떤 면에서는 병물을 대체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워터 파인더는 비교적 습기가 있는 기후에서는 공기중에서 19리터 이상의 정화된 물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파우지씨는 사우디 아라비아와 멕시코 일부지역과 같은 건조한 지역에서는 보다 정교한 이른바 최첨단 기술의 워터 파인더를 팔고 있습니다. 오염되지 않은 식수를 구하는 것은 개발 도상국들에서만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파우지씨는 유럽과 아시아의 산업국가들과 미국에서도 물이 보건상의 위험이 될수 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부자들은 이제 마시는 물을 전적으로 병물에 의존하고 있어 이들의 식수 비용도 절감시킬 것이고 가난한 나라들에 대한 판로는 유엔아동기금, 유니세프나 세계은행과 같은 큰 기구를 통해 뚫어나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

파우지 씨는 지역사회에서 공동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보다 큰 규모의 워터 파인더는 하루에 수천 리터의 박테리아가 없는 깨끗한 물을 생산해 낼수 있다고 말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