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보고서 검토에는 시일이 걸릴것'-부쉬 대통령 - 2002-12-07


부쉬 대통령은 미국은 이라크가 핵 생물 그리고 화학 무기 제조 활동에 대한 수천 페이지의 문서를 제출함으로써 그 의무를 다했는지에 대해 결론을 내리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주례 라디오 연설에서 이라크의 문서가 정직하고 완전한 것인지 모두 검토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라크의 선언은 반드시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해야만 하며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 사담 후세인 이라크 대통령은 그의 태도를 바꾸지 않기로 한 것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것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의 라디오 연설은 이라크 정부가 만2천 페이지의 문서와 컴퓨터 디스켓을 제출한 7일 이전에 녹음된 것입니다. 부쉬 대통령은 다시 한번 이라크 독재자가 핵과 화학 그리고 생물 무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미국은 국제 연대군을 이끌고 그를 무장 해제시킬 것임을 다짐했습니다.

도날드 럼스펠드 미 국방장관은 최근 미국과 외국 기자들에게 사담 후세인이 전쟁을 무릅쓰기보다는, 보따리를 싸서 이라크를 떠난다면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AP 통신은 미 상원 외교관계 위원회의 저명한 두 상원 의원들이 7일 쿠르드족이 장악하고 있는 북부 이라크의 정치인들과 사담 정권의 피해자들을 만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민주당의 조셉 바이든 상원 의원과 공화당의 척 헤이글 상원 의원은 미국 정부는 통일된 이라크를 창건하려는 쿠르드 족의 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105명으로 구성된 쿠르드 족 의회에 말한 것으로 인용 보도됐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