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무부, 동아프리카와 예멘에서의 테러 가능성 경고 - 2002-11-30


미국 국무부는 동 아프리카와 예멘에서 테러 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30일 성명을 통해 테러 분자들이 동아프리카 특히, 에디오피아와 소말리아 사이 홍해 부근의 지부티에서의 공격을 계획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입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성명은 미국인들에게 동아프리카에 대한 여행을 계획하거나 동아프리카에 계속 거주할 경우 신변 안전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성명은 현지 주재 대사관들과 같은 공관들에 대한 경비가 강화되고 있어, 술집이나 교회 그 밖의 오락 시설들과 같은 보다 경비가 소홀한 지역들에 대한 공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국무부의 예멘 여행자들에 대한 이번 경고는 이미 나왔던 경고 보다 훨씬 강력한 것으로 예멘 내 미국인들은 알-카에다 테러 조직과 연계된 테러 분자들이 예멘 내 미국 이익 시설들에 대한 공격을 계획하고 있다는 확실한 정보를 감안해 고도의 보안 태세를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성명은 일부 정보들이 최근 케냐에서 발생한 이스라엘 인들에 대한 테러 공격과 유사한 공격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