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11-25-02 - 2002-11-25


워싱턴 포스트:

미국 국회 상원에서 이제 더 이상 민주당의 저지를 받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 조지 부쉬 대통령과 공화당 중진 의원들이 그동안 추진해 오던 국내 사회 정책들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있다는 백악관 관리들 중진 국회 의원들의 말을 인용 보도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항만 부두 근로자 노조와 해운사들이 부쉬 대통령 행정부의 개입등으로 우여 곡절을 겪어 왔던 항만 폐쇄 사태 해결을 위해 잠정 합의를 이루었다는 소식과 덴마크에 망명 중에 있으면서 이라크에서 후세인이 제거될 경우 차기 지도자로 각광을 받고 있는 니자르 하즈라지 전 장군이 과거 이라크 북부 지역에서 쿠르드족 반군에 대한 잔인한 작전으로 민간인 10만 여명을 살해했던 안팔 (Anfal) 작전에서 모종의 역할을 담당했었다는 전범 혐의의 주장들이 나옴에 따라 그를 밀어 주려했던 여러 계획들이 교착상태에 빠져 있는데 관한 소식을 자세히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제 2차 대전 이후 일본 교외 지역들에서 원숭이들의 수가 점차 늘어나 농작물이나 일반 가정에 많은 피해를 주고 있어 지방 정부들이 일년에 만 마리까지 죽일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데 관한 기사가 눈에 뜨입니다.

뉴욕 타임즈:

한국 소식으로 민주당의 노무현 후보가 후보 단일화 여론 조사에서 정몽준 후보를 누르고 단일 후보로 확정된데 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신문은 노 후보가 김대중 현 대통령의 대북 정책과 경제 개혁 정책을 지지하고 있는 반면에 노 후보와 맞설 한나라당의 이회창 후보는 김 대통령의 대북 햇볕정책에 많은 비난을 가하고 있으며 북한이 핵계획을 포기할 때까지 모든 대북 지원을 중단해야 할 것으로 말해 왔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이 회창 후보는 김 대통령이 재벌들에 대해 너무 가혹한 정책을 쓰고 있다고 비난하는 반면에 노 후보는 근로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한편으로 재벌과 투쟁할 것이라고 다짐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이밖에 뉴욕 타임스 일면에는 18명의 유엔 무기 사찰단 요원들이 25일 바그다드에 도착한다는 내용과 사우디 아라비아가 알-카에다 및 다른 회교 테러 조직을 분쇄하기 위한 미국의 노력에 전적으로 협력하지 않고 있다고 미국 국회의원들이 비난한데 관한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즈:

로스 엔젤레스 타임즈 신문에도 정 몽준 후보의 대선 출마 철회 소식이 실렸습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의 노 무현후보의 선거 운동에 힘을 실어주게 됐으며 대북 포용 정책 지지자들에게도 희망을 안겨주게 됐다고 전하면서 앞으로의 대선 판도는 북한의 행동에 상당히 많이 좌우될 것이라는 고려 대학교 함승덕 교수의 말을 인용 보도했습니다. 북한이 잘 처신하면 노 후보에게 큰 도움을 줄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밖에 일면에는 에콰도르에서 중도 좌파의 루시오 구티에레스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 소식이 사진과 함께 실렸고 유조선과 같은 대규모 선박이 테러 공격 대상이 되기 쉬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상업 선박과 항만들에 대한 의무적인 보안 조치들이 모색되고 있는데 관한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이라크의 모든 화학, 생물 또는 핵무기 계획을 사찰할 유엔 무기 사찰 요원들이 바그다드로 떠났다는 소식과 함께 이라크의 나지 사브리 외무 장관이 자신들이 앞으로 유엔에 보고할 수천 페이지에 달할 보고서 중 정확하지 않은 부분도 미국에 의해 전쟁 핑계로 이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비난한 내용을 전했습니다.

이밖에 지방 소식으로 현지 텔레비전 방송국인 WTTW-TV가 금년 중서부 지역 에미상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과속 운전 티켓을 받은 운전자들이 일부러 벌금을 내지 않고 재판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재판정에 티켓을 발부했던 경찰관이 출두하지 않을 경우, 이 티켓이 자동적으로 무효화되는 데다, 재판정에 경찰관이 출두하지 않는 사례가 거의 절반이나 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텍사스 A&M 대학교에서 전통적으로 행해오고 있는 모닥불 행사가 24일 밤 펼쳐진데 관한 소식을 사진과 함께 전했습니다. 지난 1999년 교내에서 이 행사가 펼쳐질 당시 통나무로 쌓아놓은 구조물이 무너지는 바람에 12명이 목숨을 잃은 이후 부터 교내에서의 이 행사가 금지돼 금년에는 학교 부근 한 사저에서 펼쳐졌다는 내용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