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장쩌민 주석 미국 도착-부쉬 대통령, 북한 이라크 핵 개발 저지에 중국 도움 요청할듯 - 2002-10-23


미국의 조지 부쉬 대통령은 오는 25일 열리는 장쩌민 중국 국가 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이라크의 핵 무기 개발 저지를 위해 중국 지도자 장쩌민 주석의 도움을 요청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가 수반으로서 마지막이 될 미국 방문길에 오른 장쩌민 중국 국가주석은 22일 미국 중서부 시카고 시에 도착했습니다. 장 주석은 다음 달에 공산당 지도자 직에서 은퇴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가 주석의 임기도 내년에 끝나게 됩니다.

장 주석은 환영 만찬 연설을 통해, 이번 미국 방문과 곧 있을 부쉬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으로 중국과 미국 두 나라간의 상호 이해와 신뢰가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장 주석은 시카고 방문에 이어 텍사스 주 휴스톤 시를 방문하고, 그 후 텍사스 주에 있는 부쉬 대통령의 개인 목장으로 향할 예정입니다.

부쉬 대통령은 북한 문제에 대한 도움 이외에도, 이라크가 무기 사찰을 거부할 경우 중대한 결말이 초래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는 대 이라크 결의안 초안에 대한 중국의 지지를 모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만나는 두 지도자는 또한 약 1시간으로 예정된 이번 정상회담에서 타이완 문제와 무역 문제 등도 논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