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10-17-02 - 2002-10-17


10월 17일 목요일 신문입니다.

뉴욕 타임즈:

북한이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지난해 미국 중앙정보부 보고서는 북한의 플루토늄을 근 거로 1-2개의 핵무기를 제조했을 것으로 추정했으나, 이번 발표로 북한이 우라늄을 기초로한 핵무기를 개발하고 있는것으로 밝혀 졌다고 보도 했습니다.

백악관은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이같은 사실을 시인했다고 밝혔으나 북한이 왜 핵무기 개발 사실을 시인했는지는 알수 없다고 이 기사는 밝혔습니다. 이 신문은 이같은 변화가 지난번 북한이일본인들을 강제 납치했다고 시인한 것과 같이 또다른 새로운 정책의 일부일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평양을 방문했던 북한 특사에게 북한은 이같은 사실을 미국측에 알렸을뿐 사과는 하지 않은 것으로 이 신문은 보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이 신문은 약 2년전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대통령 선거의 투 개표 절차를 둘러싸고 혼란이 일었던것과 관련해 유권자 등록과 선거 절차에 대한 연방정부의 규제역할 확대 법안을 승인한 소식과 인도네시아가 과격 회교 단체인 [젬마 이슬라미아]를 테러 단체로 규정했다는 소식, 그리고 워싱턴 디시에서 발생한 저격 살인사건 관련 소식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북한이 핵개발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고 시인한 소식과 워싱턴 일대에서 계속되고 있는 저격범 수사소식을 1면에 보도 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경찰이 용의자의 합성 사진 작성에도 실패 했다고 보도 했습니다.

이 신문은또 인도네시아 발리섬에서 발생한 폭탄테러 공격으로 많은 호주인들이 사망한 것에 대해 호주인들은 애도하고 있으며, 호주로 돌아온 생존자들을 환영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북한의 핵개발 시인과 관련해 미국에 대한 양보를 얻어 내려 하고 있다고 보도하면서,백악관은 부쉬 대통령이 지목한 악의축을 이루는 국가들을 지목한 것과 관련해 제 2의 전선을 형성하게 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양보 조치를 내놓을 것이라고 단언하고 있다고 보도 했습니다. 이 신문은 이름을 밝히지 않은 행정부의 한 관리가 미국이 평화로운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뉴욕 타임즈 기자에게 말한것으로 보도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즈:

북한의 핵개발 시인소식과 미국이 이라크 공격 계획과 관련해 일종의 타협안을 제시 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리크가 철저한 무기 사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유엔에서의 더이상의 논의 없이 중대한 결과를 불러오게될것 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이신문은 또 워싱턴 일원에서 발생하고 있는 저격 살인소식을 전하면서 과거다른 사건에서와 마찬 가지로 이번 사건을 저지른 범인도 중요한 단서들을 흘리기 시작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신문:

죽음을 눈앞에둔 환자들을 용양시키는 기관인 호스피스에서 불분명한 이유로 환자들이 죽어가는등 이들 기관의 문제점이 많다는 기사와 우주를 연구하는 과학자들이 화성에 물이 있는것으로 확신할수있는 증거들이 있다고 밝힌 소식을 보도하고 잇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