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10-01-02 - 2002-10-02


뉴욕 타임즈:

뉴저지 주 출신 로버트 토리첼리 민주당 상원의원의 재선 출마 포기 소식을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미국내 수출입 물류 수송의 절반을 다루는 서부 지역 항만 폐쇄 소식이 오클랜드 항만에서 피켓을 들고 파업중인 노조원들의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일년에 3천억 달라 상당의 수출입 물류 수송을 담당하는 이들 항만이 장기 폐쇄될 경우 국내 경제에 큰 손실을 입힐 것으로 경제 전문가들과 정치 지도자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또 이라크의 레이더 및 방공 시설들에 대한 미국 및 영국 연합군의 집중 공습이 전쟁을 피하기 위한 외교 정책에 방해가 되고 있다는 러시아의 비난에 대해 부쉬 행정부가 일축하고 있다는 보도도 전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그동안 광고에서 잠깐식 모습을 드러냈던 밥 도울 전 상원 의원이 노스 캐롤라이나주 연방 상원 의원 경선에 출마하는 부인 엘리자베스 도울 여사의 선거 운동을 돕고 있다며 그의 근황에 관해 자세히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미국 국회 뉴저지주 출신의 로버트 토리첼리 민주당 상원 의원이 11월의 중간 선거를 불과 몇주 앞두고 재선 출마 포기를 선언한데 관한 소식이 사진과 함께 크게 보도됐습니다.

20여년 동안 의원 직을 고수해온 토리첼리 의원은 불법 뇌물을 받았다는 주장과 관련해 윤리적인 책임을 지고 재선 출마를 하지 않기로 결정함으로써 현재 상원에서 공화당이 민주당 보다 한 개 의석이 부족한 상황에서 양당이 상당히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또 미국 국회 중진 상원의원 두명이 부쉬 대통령에게 이라크를 공격하기에 앞서 국제 연대를 구성할 것을 촉구했다는 기사와 작년 9-11 테러 공격 관련 용의자로 미국에서 유일하게 기소된 자카리아스 무싸위의 재판이 내년 6월로 연기됐다는 보도, 아프가니스탄에서 알-카에다 및 탈레반 잔당들을 소탕하기 위한 미군사 작전에서 현지 주민들과의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 보다 새롭고 유연한 접근 방식이 도입된데 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단신란에 언론사 세무조사 고발사건으로 구속 기소됐다가 보석으로 석방된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방 사장에게 460만 달러 상당의 벌금과 징역 3년의 실형이 선고됐다는 소식이 짤막하게 실렸습니다.



워싱턴 타임즈:

월스트릿 저널:



크리스챤 싸이언즈 모니터:



유에스에이 투데이: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미국 서부 지역 항만 노조의 태업 강행으로 29개 항만이 폐쇄됨으로써 업계로 하여금 연방 정부의 중재를 촉구하도록 만들고 있다는 소식을 파업 노조원의 사진과 함께 크게 보도했습니다.

이들 항만 폐쇄가 5일 연속 계속될 경우 47억달러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또 최근 실시된 여론 조사 결과 캘리포니아 주지사 경선에서 그레이 데이비스 후보의 지지도가 빌 사이몬 주니어 후보를 크게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데 관한 소식과 토리첼리 뉴저지주 연방 상원의원의 재선 출마 포기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이라크에 대한 개전 가능성과 관련해 미국에 대한 전 세계의 분위기가 1990년의 걸프 전 때와는 달리 훨씬 비우호적인 데 관한 분석 기사가 눈에 뜨입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애틀란티스호의 발사를 앞두고 미국 항공 우주국 나사가 태풍 릴리호의 이동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는 소식이 먼저 눈에 뜨입니다.

릴리호가 텍사스주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나사 당국은 이 태풍이 휴스톤을 위협할 경우 이번 주에 애틀란티스호가 발사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텍사스주에서 소수계 사회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해리스 카운티에서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많은 수가 경제적인 성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2002년도 휴스톤 지역 연례 조사에서 밝혀진데 관한 기사가 눈에 뜨입니다.

이 조사 결과에서는 1990년 대에 베트남계와 인도계가 가장 빠른 성장을 했고 필리핀 중국 한국계가 그 뒤를 잇고 있는데 이들 아시아계 중 59.1%가 대학 졸업자인 것으로 밝혀져 순수 미국 인종을 포함해 다른 소수 민족들보다 훨씬 더 높은 학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시카고 트리뷴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이 유엔 결의안의 의무 사항들을 위반하고 있다는 점을 입증하기 위해 미국 및 영국 연합군이 공습을 가한 이라크의 방공 시설에 대한 기밀 비데오 테잎을 부쉬 행정부가 공개한데 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또 그레이하운드 버스 탑승객 한명이 캘로포니아주 고속도로를 달리던 버스안에서 운전 기사를 공격함으로써 버스가 중심을 잃어 두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친데 관한 소식과 지방 소식으로 일리노이주 예산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차기 주지사가 커다란 재정 위기에 직면할수도 있는데 관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