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팔레스타인 시위 군중 5명 사망 - 2002-09-22


요르단강 서안에서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라말라 본부청사에 대한 이스라엘의 포위 공격에 항의하는 데모들을 벌이고 있던 팔레스타인인 5명이 이스라엘군에 의해 살해됐습니다.

언론인 한명을 포함한 두명의 팔레스타인인은 22일 라말라에서 벌어진 시위중 살해됐으며 다른 3명은 소도시 나블러스와 툴카름에서 살해됐습니다.

수천명의 팔레스타인인은 이스라엘군이 야세르 아라파트 자치 정부 수반의 본부 청사 단지에 이스라엘 국기를 게양하고 아라파트가 버티고있는 공관 건물을 폭파하겠다고 위협하자 이스라엘 당국의 통행 금지령을 무시하고 거리로 몰려나왔습니다.

이스라엘측은 라말라 청사내에 있는 것으로 믿어지는 수배중인 적어도 20명의 팔레스타인 과격 분자들이 투항하지 않으면 이같은 위협을 실천에 옮길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라파트 수반은 이들 팔레스타인 과격 분자들을 넘겨주길 계속 완강히 거부하고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의 포격과 불도저들에 의해 잿더미로 화한 청사 단지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이 공관 건물내에는 수십명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있습니다. 이스라엘 관계관들은 수배된 20명을 제외하곤 아라파트 수반을 비롯한 모든 팔레스타인인들에게 건물을 떠나도록 허용될 것이라고 말하고있습니다. 팔레스타인측은, 이곳에 전기와 수도가 끊어졌다고 말하고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