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탈리아에서 불법 이민자 태운 선박 전복 12명 사망 - 2002-09-15


이탈리아 당국은 시실리 섬 앞바다에서 불법 이민자들이 탄 선박이 전복돼 적어도 12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탈리아 해안 경비대 대변인은 구조 대원들이 12구의 시신을 회수했다고 말하고, 사망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희생자 가운데 2명은 어린소녀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장에는 헬기가 동원돼 희생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구조 대원들은 현장에서 약 90명을 구출했습니다. 이들의 국적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해안 경비대 대변인은 북부 아프리카 출신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선박은 15일, 시실리 섬에서 불과 2백미터 떨어진 고요한 바다위에서 전복됐습니다. 육지를 발견하고 흥분한 승객들이 선박의 한 쪽으로 몰리면서 참사가 발생했을 것이라고 일부 관계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매달 수 천명의 불법 이민자들이 선박을 이용해 이탈리아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대부분은 동유럽과 터키 아프리카 출신들입니다. 이탈리아는 불법 이민자들이 몰려드는 것을 막기 위해 강력한 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안 경비대는 이탈리아 해안을 따라 순찰을 강화했고 해군은 불법 이민자들을 태운 것으로 보이는 선박에 승선할 수 있는 권한이 확대됐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