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연방항공,보잉사 항공기의 연료 펌프 결함 점검 명령 - 2002-08-31


미국 연방 항공청/ FAA는 모든 미국내 항공사에서 운항중인, 보잉사에서 제작된 1400여대의 항공기의 연료 펌프들의 결함 여부를 점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연방항공청 FAA는 30일 또한 보잉 사에서 제작된 2천 100여대의 제트 여객기들을 운항시키고 있는 전세계의 민간 항공기구들에 대해서도 이 사실을 통지 했습니다. 보잉사가 올해 제작한 737s, 747s,그리고 757s 기종에 장착된 연료 펌프들이 결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미 연방 항공국 관리들은 연료펌프 내부의 배선이 잘못 설치된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배선이 벗겨지거나 구부러지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배선 결함은 불꽃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기화된 연료를 점화시킴으로서 항공기 폭발의 원인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미국 연방 항공청은 기화된 연료가 올라오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항상 연료 펌프가 연료속에 완전히 잠겨 있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항공기 연료 탱크에 충분한 양의 연료를 유지할 것을 각 항공사에 촉구했습니다.

지난 1996년 뉴욕에서 이륙 직후 폭발해 230명이 숨진 TWA항공 800 편의 사고원인을 조사한 조사관들은 거의 비어있던 연료탱크의 배선에서 점화된 불꽃이 폭발의 원인이 된 것으로 결론 내렸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