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텔,차세대 컴퓨터칩 양산 계획발표 - 2002-08-14


세계적인 반도체 메모리 생산업체인 인텔사는 최근 저렴한 가격에 보다효율적이고 연산속도가 빠른 차세대 초박형 컴퓨터칩 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반도체 칩은 소자를 고정시키는 데쓰이는 실리콘으로 만든 둥근판인 웨이퍼위에 연산을 수행하는 프로세서들을 보다 많이 집적 시킴에 따라 연산속도가 빨라지고 마이크로 칩의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인텔사는 최근 여러가지 첨단 반도체 생산기술에 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오는 2003년 2분기까지 90 나노미터 소자 기술을 기반으로한 컴퓨터칩의 대량생산 체제를 갖출것 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반도체 칩 생산 업체들은 130 나노미터 소자기술을 기본으로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생산하고 있으며, 1나노미터는 10억분의 1미터에 해당됩니다.

인텔사는 이와같은 새로운 기술로 50나노미터 또는 사람 머리칼의 2000분의 1의 굵기정도에 불과한 반도체를 생산할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습니다.

컴퓨터 칩의 극소화는 인텔사의 공동 창업자인 [고든 무어]씨의 관측에 따른, 무어의 법칙에 따라 추진되고 있으며, 무어씨는 지난 30년동안1달러로 구입할수 있는 컴퓨터의 기능이 정확히 18개월에 한번씩 두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정확하게 예측 했었습니다.

인텔사의 공정 설계및 통합부문의 [마크 보르]이사는 인텔사가 내년까지 90나노기술을 채택한 반도체칩 생산 설비를 대규모로 갖춘 최초의 반도체 생산 업체가 될것 이라고 밝혔 습니다.

새로운 프로세서는 극대화된 효율과 적은 전력을 소비하는 반도체 그리고 변형된 실리콘및 신호 전달 속도가 빠른 동판및 새로운 가술의 K 단열물질의 조합으로 이루어 진다고 인텔사는 밝혔습니다.

인텔사는 또한 이와같은 모든 새로운 기술이 하나의 공정에 집적되는 것은 사상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사는 새로운 반도체 칩에서 회로를 축소하는 기술이외에도 하나의 반도체 칩에서 기억소자및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서로 무선 네트워킹을 가능케 하는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가능하게 만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신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반도체 칩 양산설비 구축은 통신 분야와 개인용 컴퓨터 이외의 시장에서도 인텔사를 신뢰 할만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만들게 될것 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여러 웹 페이지에 실린 정보나 소프트 웨어 그리고 각종 영상자료들및 음악등의 자료를 신속히 전송받을수 있는 새로운 기술인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에서는 전체 가정의 3.9%가 광대역 인터넷망에 연결돼 있으며 미국에서는 17%의 가정이 광대역 인터넷 망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광대역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보통의 전화선을 이용하는, 56 Kbps의 모뎀을 사용하는 통신망에 비해 자료 전송속도가 10배정도 빨라지게 되지만, 3배정도 비싼 인터넷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광대역 인터넷은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자가 수익을 낼수 있을만큼 충분한 가입자가 확보된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아직까지는 광대역 인터넷 망에 접근할수 있는 지역이 한정돼 있다는 단점이 있으나 현재 광대역 서비스 제공지역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최근들어서는 전화선을 이용하는 DSL이외에도 케이블 텔리비전의 신호전송 선로를 이용하는 방식도 점차 일반화 되고 있으며 가입자도 늘고 있습니다. DSL광대역 인터넷은 전화선을 이용하지만, 일반전화와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송 속도가 빨라 인터넷을 이용해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나 동영상을 실감있게 시청할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2001년 말현재 전세계에는 약 3천8백50만개의 사용중인 인터넷 웹싸이트가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1969년 미국 국방부가 자료의 분산 저장을 위해 미국내 4개 대학의 컴퓨터들과 ARPA Net 이라는 소규모 네트웍을 구성하면서 인터넷의 개념을 도입한 이래 30여년만에 엄청난 발전을 이룩한 것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