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란은 아프가니스탄 내정 간섭 안할것'-하타미 대통령 - 2002-08-13


이란의 모하메드 하타미 대통령은 이란은 아프가니스탄 내정에 간섭하지 않을 것이며 탈레반이나 알 카에다 테러분자들이 이란에서 피난처를 구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불을 방문중인 하타미 이란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의 하미드 카르자이 대통령과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그와같이 말했습니다.

하타미 대통령은 또 아프가니스탄의 재건을 지원하겠다고 다짐 했습니다. 지난주 이란 국회는 전쟁으로 파괴된 이웃나라,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건설 지원금으로 5억달러를 승인했습니다.

하타미 대통령은 지난해 9월 미국에 대한 테러 공격이 가해진 뒤 미국이 대외정책에서 호전적인 접근책을 취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라크에 대한 미국의 군사적 위협 가능성을 언급하지 않은 가운데 하타미 대통령은 어떤 나라도 테러와의 싸움을 이용해서 자체의 입장을 다른 나라들에게 강요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타미 대통령은 이어 힘을 가진 나라들이 세계 평화를 이룩하는 데 더 큰 책임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자국의 생존을 위해서 미국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카르자이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으로서는 테러와의 싸움에서 도움을 주고 있는 미국에 감사하며 아프간 난민들을 받아준 이란에 고마 움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