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간 당국, 동부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건 원인 조사 중 - 2002-08-10


아프가니스탄 당국은 지난 9일 아프가니스탄 동부의 잘랄라바드시 외곽에서 발생한 대형 폭발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단서를 찾고있습니다.

관리들은 이번 폭발이 사고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고의적인 파괴 행위인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구조대원들은 10일 아침까지 현장에서 13구의 시신을 찾아냈으며 무너져내린 공장건물더미 속에서 추가로 희생자들을 찾고있습니다.

앞서 아프가니스탄 관영언론들은 이 폭발로 최소 25명이 숨지고 90여명이 부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직 수십명의 부상자들이 잘랄라바드 시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폭발로 도로 건설 회사에 딸린 폭발물 저장 시설이 산산조각났으며 인근 수력발전댐과 수십채의 가옥이 피해를입어 잘랄라바드시의 전력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관리들은 여러가지 이유를들어 이번 폭발이 고의적으로 이루어졌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으나, 또 다른 사람들은 폭발의 원인이 사고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미국 주도의 알 카에다와 탈레반을 척결하기 위한 전투는 잘랄라바드시를 포함한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 집중적으로 벌어지고 있습니다.

동부 지역에는 알 카에다의 훈련소가 여러군데에 있었으며 이곳의 산악지역은 또한 아프가니스탄의 헤로인 생산 중심지대로 유명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