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군 요르단 강 서안 공격-팔레스타인인 2명 사망 - 2002-08-06


이스라엘 군은 요르단 강 서안을 공격해, 수배중이던 팔레스타인 과격 민병대 지도자 1명 등, 2명의 팔레스타인 인들을 살해했습니다.

사망자들의 시신은 6일 예닌 인근의 한 마을에서 발견됐습니다. 팔레스타인 목격자들은 두 사람이 헬기 공격을 받고 숨졌다고 말했습니다.

숨진 민병대 지도자는 알-아크샤 순교자 여단의 요르단 강 서안 책임자로 널리 알려진 알리 아주리로 신원이 확인됐습니다. 아주리는 지난 달 2명의 이스라엘 인과 3명의 외국인 근로자가 숨진 텔아비브 자살 공격 사건을 비롯해서, 올해 벌어진 다수의 자살 폭탄 공격에 책임이 있다고, 이스라엘 보안군은 밝혔습니다.

한편, 이스라엘 대법원은 이스라엘 군에 의해 가옥이 파괴될 예정인 팔레스타인 테러 용의자들의 친인척들이 제기한 청원을 기각했습니다. 이들은 가옥 파괴를 막기 위한 소송을 법원에 제기할 수 있도록 사전에 통보를 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군은 그럴 경우 군인들이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보다 앞서, 벤-엘리저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5일밤, 예루살렘에서 압델 라자크 알-야히아 팔레스타인 내무장관을 만났습니다. 팔레스타인 관리들은 야세르 아라파트 자치정부 수반의 안보 고문인 모하메드 다흐란 씨와 정보 책임자 아민 알-힌디 씨 또한 이 회의에 참석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