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럽연합, 터키 국회의 EU가입 위한 개혁안 채택 환영 - 2002-08-03


터키 국회는 유럽연합 회원국이 되기위한 사전 조치로 사형제도를 폐지하고 여러가지 개혁조치들을 채택했습니다.

터키 국회는 마라톤 회의를 거쳐 3일 새벽, 사형제도 폐지, 쿠루드 족 소수민족에 대한 권리 확대, 표현의 자유 증진, 공공 시위의 제한 완화, 인신 매매에 대한 처벌 강화등을 내용으로 하는 개혁안을 채택했습니다.

터키는 오는 12월 기구 확대를 위한 유럽 연합 회의에 맞추어 가입을 위한 회담을 시작하기 위해 이같은 개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5개 국가가 가입하고 있는 유럽 연합은 오는 12월 기구 확대를 위한 회의를 엽니다. 터키는 유럽연합 가입을 위한 진전 상황보고서를 오는 10월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터키국회내에서 단일정당으로는 최대 의석을 확보하고 있는 국민행동당은 여러 개혁안이 국가를 분열시키고 쿠르드족 분리주의를 조장할것 이라면서 개혁안 통과에 반대해왔습니다. 터키 국회는 임시회기를 소집해 예정보다 18개월앞선 오는 11월 조기선거를 실시하기로 결정한지 6일만에 개혁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한편, 유럽 연합 관리들은 터키 국회에서 통과된 개혁안을 조심스럽게 환영하면서 이는 민주화 개혁을 위한 중대한 한 걸음이며 터키의 유럽 연합 가입을 준비시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