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IBM - Palm, 합동으로 소형 상업용 단말기 프로그램개발 방침 - 2002-07-31


소형 컴퓨터및 휴대용 단말기 제조업체인 미국의 Palm 컴퓨터사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경쟁하기위해 세계적인 컴퓨터 회사인 미국의 IBM과 공동으로 상업용 소형 휴대용 단말기 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추진 하기로 했습니다.

IBM과 Palm 컴퓨터사는 전자우편 보안유지 프로그램및 메시지 즉시 전송 체계인 IBM의WebSphere Everywhere Access 응용프로그램의 다음 버전의 상업용 단말기 운용 프로그램으로 팜사의 휴대용 단말기에 사용될 응용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협정 체결을 발표할 예정 이며 , 공동 개발된 제품은 오는 가을 선보일 예정 입니다.

IBM사는 지난 4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개인용 휴대 단말기 에WebSphere Everywhere Access 프로그램 첫번째 버전을 장착함으로써 휴대용 단말기 시장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팜 컴퓨터사의 전략적 제휴관계 담당 ‘쥬디 커크 패트릭’ 부사장은, IBM과 Palm 컴퓨터의 프로그램 공동개발 제휴는 상업용 소형 단말기 시장에서 입지 강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팜 컴퓨터사에게는 매우 중대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습니다.

산업 분석가로 시장 조사법인인 ‘크리에이티브 스트릿티지’의 ‘팀 브라이언’ 씨는 팜 컴퓨터와 IBM의 협력 관계 체결에 대해, 이는 IBM이 Palm 컴퓨터사의 기업적인 경쟁력을 인정한것이라고 평가 했습니다. 개인용 휴대단말기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주도하고있는 기업인 Palm 컴퓨터사는, 기업 고객을 확보하기위해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경쟁을 벌여왔 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팜 컴퓨터사의 IBM과의 제휴가 큰 의미를 갖지못할것 이라면서 IBM사가 Palm 컴퓨터가 잃었던 신뢰를 회복 시켜줄수 있는 유일한 합작선이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습니다.

IBM사가 Palm 컴퓨터와 독점적인 제휴관계를 맺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WebSpher 에 관계된 협의를 계속 할수도 있으며Palm 컴퓨터사 또한 휴대용 단말기 사용자가 AOL 전송 서비스에 접속할수 있도록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11일 미국에 대한 테러공격이 발생한 이후 부터 인터넷 상에서 각종 혐오단체들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태교 계통의 한 단체는 지난해 이후 인터넷 상에서 각종 혐오적인 내용과 테러 관련메시지의 교환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까지 5년간 계속해서 이른바 “디지털상의 혐오스런 내용”이라는 이름의 CD롬을 발표하고있는 유태계 단체는 올해 인종 차별이나 신 나치주의 등을 표방하는 웹 싸이트에부터 자살폭탄 테러를 조장하는 웹싸이트들이 모두 3천 3백개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창조자들의 세계교회”라는 이름의 인터넷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 단체는 인종간의 전쟁이 시작될것 이라면서 이에앞서 미국에서 회교도들을 추방할것을 촉구하는 사진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또다른 웹싸이트에서는 불타오르는 뉴욕 세계무역센터 건물 사진과 함께 알카에다와 탈레반의 테러행위를 찬양하면서 미국 정부를 인터넷상 혐오 단체들의 공통의 적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태교 단체인 사이몬 위센탈 센터의 랍비인 ‘에이브러햄 쿠퍼’씨는 혐오를 기본 이념으로하는 스킨헤드나 신 나치주의 그리고 백인 우월주의와 반 유태주의 간의 경계가 인터넷상에서 흐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웨덴의 근거를둔 한 인터넷 웹싸이트가 제공하는 컴퓨터 게임에서는 스톡홀름 근교 Alby 에 거주하는 흑인들을 총으로 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또 다른 Kaboom이라는 게임에서는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러 살해한 사람들의 숫자와 부상자의 숫자로 게임의 점수를 계산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쿠퍼’씨는 신나치 조직인 전국 동맹이라는 이름의 단체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에서는 ‘인종 청소’라는 이름의 컴퓨터 게임까지 등장하고 있다고 말 했습니다.

쿠퍼씨는 이 게임이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진 컴퓨터 게임이라면서 기술적으로 이 게임은 매우 재미있게 만들어져 있어 사람들이 게임을 하다보면 자신이 비 유태계 백인도 될수있고 스킨헤드족으로 게임을 할수도 있게 만들어져 있다고 말 했습니다.

쿠퍼씨는 이 게임에서는 뉴욕 시내거리에서 흑인이나 유태인들을 총으로 쏴서 넘어뜨리는 내용도 들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국동맹이라는 단체는 온라인 상에서 가장 불순한 조직가운데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과거 이와 유사한 웹사이트들이 미국내에서 인종혐오 살인을 위해서로 연계된적이 있었으나 이들을 범죄혐의로 기소하기에는 충분한 증거가 확보되지는 못했었습니다. 그러나, 위센털 센터의 관계자는 이와같은 웹싸이트들이 혐오를 조장하거나 혐오에 대한 촉매역할을 할 수도 있다고 말 했습니다.

첨단 인터넷 기술이 이와같은 혐오적인 멧시지들을 일반에게 전파시키는 매개체로 사용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이 가장 우려하는 사항이라고 이 단체의 관계자는 덧 붙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