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7-31-02 - 2002-07-31


뉴욕 타임즈: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IBM 사가 다양한 기업 서비스 확대를 위해 컨설팅 그룹을 35억달러에 사들일 계획이라고 발표한 소식과 부쉬 대통령이 한때 거부권을 행사할것이라고 천명한바 있는 기업윤리법안에 서명함으로써 이 법안을 발효시킨 소식 그리고 토리첼리 상원의원이 국회상원 윤리 위원회로부터 불법 기부금을 받은 이유로 경고장을 받은 소식을 보도하고 있습 니다.

국제 정치관련 뉴스로는 럼스펠드 미국 국방장관이 기자회견에서 공중공격 만으로는 이라크를 물리칠수 없다고 밝힌 소식과 사담 후세인 이라크 대통령의 축출을 위해 미국이 지상군을 파견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답변을 회피했 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이 신문은 이스라엘인 형제2명이 요르단강 서안에서 복면을한 팔레스타인 괴한의 총격을 받고 사망한 소식과 미국회상원에서 콜린 파웰 국무장관을 출석시켜 질의를 펴는 가운데 과거 부쉬 대통령에 대해 신랄한 공격 선봉에 섰던 민주당의 죤 케리 의원이 이번에는 주로, 미국이 오사마 빈 라덴을 체포하지 못한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의 작전실패를 질타 했다는 정치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아일랜드계와 이탈리아계 그리스계 미국인들이 무리를 지어 찾던 뉴욕 그린스빌 일대가 올해 여름은 한적하고 잡초들만 무성하다는 내용의 현장취재 기사를 사진과 함께 싣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미국회 상원 윤리위원회가 토리첼리 상원의원에게 불법 선거자금을 수수한 이유로 경고서한을 보낸 소식과 중남미 국가가운데 최대의 캐톨릭 인구를 가진 멕시코에서 교황의 방문을 환영하려는 수백만명의 신도들이 모여들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30만명의 봉사자들이 동원돼 인간 방책을 형성하기도 했다는 소식과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통행금지 확대에 저항하는 시위가 폭력화되고 있다는 소식 그리고 미국방부가 이라크의 무기비축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분석가들역시 아직도 면밀하게 위성 사진들을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는 세계 뉴스란에서 콜린 파웰 미국무장관이 북한의 백남순 외상을 15분간 만난 소식을 전하 면서 논의된 내용에대한 자세한 언급은하지 않고 있으나 이 기사는 아세안 외무장관 회의 도중 또 한차례 회동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을수도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분:

시카고 트리분지는 머리기사로 승합차를 타고 가던 2명의 남자가 3명의 젊은 여성들을 치여 숨지게 하자 이광경을 목격한 군중들이 남자들을 끌어낸후 벽돌로 구타해 이 두명의 남자가 심한 부상을 입은 사건 소식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또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에서 흑인 소년을 자동차 뒷 화물칸에 부딪히게 하면서 폭력을 가했던 백인 경찰이 과거에도 거의 죽음까지 몰고 갈뻔 했던 사건에도 연루 됐었음이 드러났 다는 기사 그리고 국제 소식으로는 예루살렘에서 히브류 대학교에서 폭탄 테로가 발생한 소식및 레바논의 한 학교에서 괴한의 총격으로 8명이 사망한 뉴스를 전면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릿 저널:

월 스트릿 저널지는 공정하면서도 강경한 미국의 새로운 기업 윤리법안이 부쉬 대통령의 서명으로 통과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미국 부쉬 대통령 행정부의 고위관리들이 국회에서 이라크 침공계획에 관해 증언한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부쉬 행정부 고위 관리들이 국회에서 이라크에 대한 미국의 군사작전이 올 가을 선거가 실시될 때까지 실행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는 소식과 미국방부 관계관들이 5만명의 평화 유지군을 이라크에 주둔시키는 계획에 관한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사법 당국이 어메리칸 온 라인 AOL사의 회계업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그리고 오늘의 표제기사로는 미국 수도 워싱턴의 정가는 기업과 정치가 돈과 사회적 연관성및 자기 보존 속에 뒤얽혀 공존하고 있다며 굳어져버린 정치권의 이같은 흐름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의구심이 일고 있다는 기사를 게재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 가을 미국 선거의 투표용지에서 주민들의 답변을 구할 찬반 투표 쟁점들을 놓고 민주당은 기선을 잡으려는 노력으로 학교 문제와 담배세, 대마초 문제와 같은 쟁점들을 삽입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기사도 하단에서 취급됐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미국내 백인 사회의 확대 양상을 설명 하는 기사로,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한 여성의 예를 들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올해 43세의 한 여성의 경우를 소개하면서, 이 여성이 처음에는 자신의 신분을 밝히는 문서에서 인종 색갈 구분란이 6개밖에 없어 자신을 백인 속에 포함시킬수 밖에 없었다는 기사와 함께, 2천년도 인구 조사에서는 2천 8백만명에 달하는 외국 태생의 조사 대상자 가운데 3분의 2가 자신들을 백인이라고 표시했다는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그박에 로스안젤레스 타임즈지에는 부쉬 대통령이 기업윤리법에 서명한 소식 그리고 미국회가 행정부에 대해 이라크 전략을 확실히 할것을 요구하고 있는 기사 그리고 아프리카 르완다와 콩고간에 평화협정이 조인된 기사를 1면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