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한국 박희정, LPGA 빅 애플 클래깃 우승 - 한희원 2위 - 2002-07-28


한국의 여자 프로골퍼 박희정은 28일 미국 뉴욕주 로셸의 와이카길 골프장에서 막을 내린 미국 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사이베이스 빅애플 클래식에서 연장 접전끝에 힘겹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박희정은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3개로 2언더파 69타를 쳐 4라운드합계 14언더파 270타로 한국의 한희원과 공동 선두를 이뤘으나 연장 첫번째 홀에서 버디를 잡아내면서 패권을 차지했습니다.

박희정 선수는 경기가 끝난 후 이 경기를 중계방송한 nbc 텔레비전과의 회견에서, 몇 개 홀에서 뜻대로 안풀렸지만, 이후 플레이에 집중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박희정은 지난해 9월 윌리엄스 챔피언십에서 투어 데뷔 첫 승을 거둔 이후 약 10개월만에 두번째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반면 지난 시즌 신인왕 한희원은 이날 버디 5개를 골라내고 보기는 1개에 그치면서 4언더파 67타로 선전, 전날 3위에서 공동 1위까지 도약했으나 연장 첫번째 홀에서 버디 퍼트를 아쉽게 놓쳐 첫승 기회를 눈앞에서 놓쳤습니다.

한편 고아라는 2언더파 69타로 비교적 선전하면서 공동 12위에 올랐고, 장정과 펄신은 나란히 공동 50위에 그쳤습니다.

이밖에도 이번주에는 다른 한국 여자 골퍼들도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강지민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2부투어인 퓨처스투어에서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고, 올해 열 네살의 박인비는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US 여자 주니어 골프선수권대회 정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