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아라파트 수반과 협상토록  설득할것 --- 팔레스타인 관리들 - 2002-07-13


팔레스타인 관계관들은 미국이 앞으로 야쎄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수반과 협상할 수 있도록 설득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 관계관은 팔레스타인 당국에 책임이 있다며 이들 당국이 진정한 평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혔습니다.

팔레스타인의 나빌 샤스 장관은 13일 아랍 연맹 장관 회의 참석차 방문한 카이로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샤스 장관은 이번 주초 아라파트 수반이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 장관에게 보낸 팔레스타인 당국 개혁안을 설명한 서한은 일종의 ‘친선의 제스츄어’라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12일 이 서한에 대해 ‘흥미있는 것’이라고 말했으나 아라파트 수반과 개인적인 접촉을 피하기로한 자신의 결정을 바꾸기에는 부족한 내용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아랍의 알-자지라 텔레비젼과의 인터뷰에서 부쉬 행정부는 새로운 팔레스타인 지도부가 탄생할때까지 기다리기로 한 결정을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서한에서 아라파트 수반은 이스라엘이 요르단강 서안 대부분의 지역들을 계속 점령하는 가운데 더 많은 개혁 조치가 시행될 수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지난 달 연설을 통해 팔레스타인 국가 창설 작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새로운 지도부를 요구했습니다. 그때 이후 미국의 고위급 관리와 아라파트간 접촉은 중단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