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가니스탄 국제 보안군, 카디르 부통령 암살 수사 돕기로 - 2002-07-09


아프가니스탄은 전국적으로 암살된 고 하지 압둘라 카디르 부통령을 추모하고 있습니다.

9일, 카불의 모든 정부 건물과 전세계의 아프간 외교 공관에서는 조의를 표하는 반기를 게양했습니다.

하미드 카르자이 이프가니스탄 대통령은, 카디르 부통령의 향리인 잘랄라바드에서 열린 추도식에 참석해서 코란을 낭송했습니다. 그는 조문객들에게 카디르 부통령을 살해한 자들은, 정의의 심판에 회부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6일, 아프가니스탄의 세명의 부통령중 한명인 콰디르 부통령은 운전기사와 함께, 카불의 집무실 밖에서 경비 대원으로 위장한 한 두명의 암살자에 의해 총격을 당했습니다. 총격을 가한 자들은 도주했습니다.

카불의 국제 보안군은 8일, 카디르 부통령 암살 수사를 돕기로 합의했습니다. 보안군 대변인은 또한 평화유지군이 카불 주변의 보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압둘라 외무 장관은 8일 파리에서 기자들에게 이번 암살 사건이 아프가니스탄을 불안정하게 만들려는 테러리스트의 소행이라고 말하고, 이번 암살에 탈레반과 알카에다가 연계돼 있을 가능성이 높는 점을 시사했습니다.

미국의 조사관들은 이번 주에 아프가니스탄에 도착해서 미군이 지난 주 우르즈간 지방의 결혼식에 참석했던 민간인들을 실수로 공습해서 살해한 사건을 조사합니다. 군 관리들은 사건이 일어난 날 밤에 촬영한 감시 비디오를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국 국회의원들은 부쉬 행정부에게 아프간 과도 정부의 안정을 향상시키고 정치인들에게 대한 더 이상의 공격을 막기 위한 보안 병력을 추가로 제공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