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암살된 아프가니스탄 부통령 안장돼 - 2002-07-07


암살된 아프가니스탄의 고 하지 압둘 카디르 부통령의 시신이 동부 지방인 잘라라바드에 안장됐습니다.

한편 올해들어 두번째로 발생한 정부 각료 암살 사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카디르 부통령은 토요일인 6일, 경호원으로 위장한 괴한들에 의해 카불에 있는 그의 집무실 밖에서 총격 살해됐습니다. 카디르 씨의 운전사도 함께 숨졌습니다.

수천명의 조객들은 잘랄라바드의 회교 사원에서부터 시 중심지에 있는 장지까지 그의 운구를 따라 행진했습니다. 초록색과 적색, 검은색의 아프가니스탄 국기로 덮인 카디르 씨의 시신이 안장되자 확성기에서는 그를 아프가니스탄의 영웅이라고 찬양했습니다. 앞서 수도 카불에 있는 “에이드 가” 회교 사원에서는 하미드 카르자이 과도정부 수반과 만여명의 조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례식이 엄수됐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지난 2월에도 항공 장관이 암살된바 있습니다. 카르자이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의 조사관만으로 사건의 배후를 규명하지 못할 경우 외국의 지원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통령 집무실의 여러 경비원들은 근무 태만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카디르 부통령 암살을 아무도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지 않고 있으나 아프가니스탄 과도 정부는 테러리스트들의 소행이라고 단정하고 특별 조사위원회를 설치해 암살자들을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