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요르단강 서안의 주간 통행금지 단계적 해제 결정 - 2002-07-03


이스라엘은 요르단강 서안의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주간 통행금지령을 단계적으로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같은 결정은 3일 열린 고위 각료회의에서 내려졌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관리들은 수십만명의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야간통행 금지령은 계속 유효할 것이며 정확히 언제 어느 구역에서 주간통금령이 해제될 것인지는 국방 당국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2주동안 8대 팔레스타인인 밀집지역 중 7개 지역을 재점령한 이래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인들이 생필품들을 비축하는 것을 허용하기 위해 일정 기간에 한해서 엄격한 통금조치를 완화해왔습니다. 아리엘 샤론 이스라엘 총리는 이스라엘 민간인들에 대한 테러공격이 종식될 때까지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관할 구역에 주둔할 것이라고 지난달에 발표한바 있습니다.

2일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팔레스타인 개혁의 목표 실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요르단강 서안에서의 군사 작전을 완화할 것을 이스라엘 측에 요청했습니다. 벤야민 벤엘리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3일 이스라엘 라디오 방송에서 이스라엘 정부도 팔레스타인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잇는 중이라며 이스라엘 내각은 수만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이 이스라엘내 일터로 복귀하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의 가싼 크티브 노동장관은 이스라엘의 각종 규제조치로 팔레스타인의 실업율이 무려 70% 수준으로 급증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