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G-8 정상회의, 러시아 무기해체와 아프리카 개발지원 합의 - 2002-06-27


서방 선진 7개국 G-7 회원국 지도자들은 주요 8개국의 새 회원국인 러시아에게 핵무기와 생물무기, 화학무기 해체를 위해 2백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약속하고 아프리카 지역의 장기 개발 지원에도 합의했습니다.

캐나다, 카나나스키스에서 열린 주요 8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한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앞으로 10년에 걸친 러시아의 화.생.방 무기 해체를 지원하는 서방선진 7개국의 원조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주요 8개국 정상회의 주최국인 캐나다의 쟝 크레티앙 총리는 서방선진 7개국 지도자들이 아프리카의 개발계획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서방선진 7개국 정상들은 아프리카에서 부정을 일소하고 자유시장 개혁을 추진하는 나라들에 대한 선진국들의 대외 원조를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아프리카 개발을 위한 선진국의 지원 합의는 주요 8개국 정상들과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 알제리, 나이지리아, 세네갈, 남아공화국등 아프리카 네 나라 대통령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한편, 조지 부쉬 대통령은 자신이 밝힌 중동 평화안에 대한 유럽 지도자들의 반응에 만족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부쉬 대통령의 중동 평화안에 대한 서유럽 국가 들의 대중 반응은 미온적이라고 관측통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