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라파트, 내년의 자치 정부 수반 선거에 재 출마 - 2002-06-26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야세르 아라파트 수반은 미국의 새로운 팔레스타인 지도부 교체 촉구에도 불구하고 내년 1월에 실시되는 선거에 자치수반 재선을 위해 출마할 것이라고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나빌 샤아트 수석 각료가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의 사엡 에라카트 수석 협상대표는 이보다 앞서, 팔레스타인 자치수반 선거 및 입법위원회 선거가 내년 1월 10일부터 20일 사이에 실시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죠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24일의 중동 평화정책에 관한 연설에서 팔레스타인 국가 창설의 전제 조건으로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지도부의 교체와 민주적 개혁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미국의 언론은 부쉬 대통령이 아라파트 수반의 팔레스타인 자치당국이 이스라엘 민간인들에 대한 여러 차례의 자살폭탄 공격을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테러 단체인 “알-아크사 순교자 여단”에 대해 재정지원을 해왔다는 정보 보고를 받은후 팔레스타인 지도부의 교체를 촉구한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뉴스 매체들은 아라파트 수반이 자신의 파타 운동 분파인 알-아크사 순교자 여단에 2만 달러를 지급하도록 허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당국은 이같은 보도내용을 일축하면서 이는 이스라엘의 조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이같은 주장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아라파트 수반은 라말라 시에서 이스라엘군 병력과 탱크들로 포위된 가운데 팔레스타인 정부청사 안에 머물러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