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선거 실시 계획 발표 - 2002-06-26


미국으로 부터 지도부 교체 압력을 받고있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는 내년1월 중순 총선거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사에브 에르카트 장관은 이스라엘군 탱크에 포위된채 요르단강 서안 라말라시 집무실에 갖혀있는 얏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을 대신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요르단강서안’예리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에르카트’수석장관은 2003년 1월 10일에서 20일사이에 자치정부의 대통령 선거를 실시하고 팔레스타인 평의회를 개최한다고 26일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밖에도 ‘에르카트’장관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안보및 재무와 사법관련 부서를 앞으로 2-3개월안에 전면 개편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에르카트 장관은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의 여러 도시와 마을에 계속 머물고, 거리 곳곳에 이스라엘군 탱크들이 배치되어있는 상황에서는 선거가 실시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의 이와같은 발표는 ‘부쉬’미국 대통령이 연설을 통해 중동평화계획에 관한 구상을 밝히고 팔레스타인의 궁국적 목표인 국가창설의 전제 조건으로 팔레스타인 지도부의 교체및 민주적 개혁을 촉구한지 이틀만에 취해진 것입니다.

에르카트 장관은 총선 계획 발표가 ‘부쉬’대통령의 연설에 대한 반응은 아니라고 부인하면서, 이는 팔레스타인인들을 위해 필요하고 또한, 팔레스타인 국가창설 과정에 필요한 조치라고 주장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