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가자지구에 헬리콥터 공격 - 2002-06-24


이스라엘의 공격용 헬리콥터들이 가자지구에서 두대의 승용차를 미사일로 공격해 최소한 6명이상이 사망했습니다.

팔레스타인 회교 과격단체 하마스는 ‘라파’인근에 가해진 24일의 공격 희생자들 가운데는 하마스의 군사고위 관계자 두명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중 한명은 야세르 레직이라는 이름의 고위 간부로 밝혀 졌습니다. 한편 이스라엘은 ‘야세르 레직’이 과거 발생한 이스라엘인 살해에 관련 됐으며, 이스라엘에서 자살 테러 공격을 모의하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가자 지구에서는 하마스의 창시자이며 정신적 지도자인 ‘셰이크 아메드 야신’이 팔레스타인 보안군에의해 가택 연금됐습니다.

경찰과 하마스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세이크 아메드'의 자택 앞에서 잠시 충돌을 빚기도 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과격한 공격을 예방하는 방법이라며 수배된 팔레스타인인들을 살해하기위해 과거에도 여러차레에 걸쳐 헬리콥터에서 미사일을 발사한바 있으며,이에 대해 팔레스타인 측은 이스라엘이 암살 정책을 쓰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헬리콥터들이 가자지구에 공격을 가하기 수시간 전에 이스라엘 군은 요르단강 서안의 라말라로 진입해 야세르 아라파트의 본부를 포위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관리들은 헬리콥터들이 상공을 돌고 있는 가운데 수십 대의 이스라엘 탱크들과 장갑차량들이 여러 방면에서 라말라 시로 진입했 다고 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