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빈-라덴 살아 있다는 보도 뜻밖이 아니다-밥 그램의원 - 2002-06-23


미국 연방 의회 상원 정보위원회의 밥 그램 의원은 오사마 빈-라덴과 그의 고위 측근들이 살아 있으며 미국 목표들에 대한 새로운 공격을 책동하고 있다는 카타르의 알-자지라 아랍어 텔레비전 방송의 보도가 뜻밖의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램 의원은 23일 폭스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에서 미국의 정보 요원들은 오사마 빈-라덴이 아프가니스탄 동부 토라 보라 산간 지대에 대한 미국 주도의 공격작전으로부터 살아남았다는 것을 진작부터 믿고 있었다고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텔레비전 방송은 23일 알-카에다 테러 조직의 대변인이라고 자칭하는 술라이만 아부 가이트가 오사마 빈-라덴이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 주도의 공격 작전으로 중상을 입었거나 죽었다는 보도를 부인하면서 오사마 빈-라덴은 아랍 세계에 대해 곧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주장한 녹음 테이프를 보도했습니다.

아부 가이트는 또 오사마 빈-라덴의 고위 측근인 아이만 알-자와히리가 부상했다는 보도를 부인하고 탈레반 지도자 물라 모하마드 오마르 역시 살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빈-라덴의 제 2인자인 아이만 알-자와히리는 금년 초 아프가니스탄 동부 산악 지대의 알-카에다 테러리스트 기지에 대한 미군 주도의 공격 작전때 중상을 입은 것으로 보도됐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