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파키스탄, 미 영사관 차량 폭탄 테러 용의자 체포 - 2002-06-20


파키스탄 당국은 카라치 주재 미 영사관 밖 차량 폭탄 테러 공격 및 알 카에다 테러조직과 연계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용의자들에 대한 일련의 기습단속을 펼쳐 상당수의 용의자를 체포했습니다.

이들 중 적어도 두 명은 지난 주 미 영사관 밖 차량 폭탄 테러 공격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파키스탄 당국은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당국은 이들 두 명은 미국이 주도하는 테러분쇄 전쟁에 대해 불만을 품고 테러 공격대상을 외국인들에게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2개 불법 과격 단체인 수니파 회교 과격 단체와 라시카 이 장비 단체 소속 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4일의 차량폭탄 테러 공격은 미국인인 다니엘 펄 기자를 납치,살해하고, 또 다른 차량 폭탄 테러 사건으로 열 네명이 사망한 사건에 뒤이어 가장 최근에 발생한 사건입니다.

파키스탄 당국은 이밖에도 6명의 아랍인 알카에다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제 인권 단체 엠네스티 인터네셔날은 파키스탄당국이 대 테러전이라는 명목으로 알 카에다 조직원이나 탈레반 용의자로 수백명을 마구 체포하는 구실로 이용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