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가니스탄 새 임시 정부수반, 의회구성 위원회 설치 요청 - 2002-06-17


아프가니스탄 임시정부의 하미드 카르자이 수반은 1천6백명의 로야 지르가 대표들로 의회 구성 문제를 결정할 위원회를 설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카르자이 수반은 17일, 로야 지르가 대표들에게 연설하는 가운데 자신은 임시 정부의 내각 구성권한을 원한다고 밝히면서 이같이 요청했습니다.

로야 지르가의 대표들은 아프가니스탄 임시 정부 내각 구성 방안을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로야 지르가 회의는 당초 16일에 폐막될 예정이었으나 임시 정부 내각 구성에 관한 결정을 매듭짓지 못한 채 18일에 다시 회의를 열어 미해결 문제들을 다룰 위원회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한편 아프가니스탄에서 알-카에다와 탈레반 잔당 수색작전을 계속하고 있는 미국 주도의 국제연대 병력은 개인휴대용 미사일을 포함한 무기들의 저장소 몇 곳을 발견했다고 미국 국방부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국 합참의장, 리처드 마이어스 대장은 17일, 기자회견에서 지난 두 주일 동안에 발견된 무기 저장소들에는 소형 화기와 수류탄 발사기, 견착식 발사 대공 미사일 30기 및 중국제 지대공 미사일 1기등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어스 대장은 미군이 아프가니스탄에 배채된 이래 이번 작전에서 가장 많은 수의 미사일들을 발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