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사마 빈 라덴, 미국에 대한 새로운 공격 계획- 러시아 주간지 보도 - 2002-06-12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우두머리 오사마 빈 라덴이 아직 살아 있으며 미국에 대한 새로운 공격을 꾸미고 있다고 러시아의 유력 주간지가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주간지, “ 아르구멘티 이 파크티” 신문은 빈-라덴에 관한 이같은 보도가 축출된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의 지도자 물라 오마르라고 자칭하는 사람으로부터 최근에 접수된 e-mail 회답에 담긴 정보를 근거로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주간 신문은 몇달 전에 구 탈레반 관계관들과 아랍 언론인들을 중개자로 물라 오마르에게 서면 인터뷰 질문 내용을 보냈었다고 밝히면서 오마르는 e-mail 회답에서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 정권을 몰아낸 미국 주도의 군사작전을 부당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이 전쟁의 불길이 미국에 미쳐 수도를 불태워 버릴 것이라고 경고한 것으로 보도했습니다.

오마르의 e-mail 메시지는 또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의 저항이 소멸됐다는 보도를 부인하고 탈레반 지지자들이 단지 약간의 손실을 겪었을 뿐이며 아직도 싸울 태세로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주간 신문의 이같은 e-mail 인터뷰는 달리 별도로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이 신문도 오마르의 소재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오마르와 빈-라덴은 파키스탄에 가까운 아프가니스탄 국경지대에 있거나 파키스탄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