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부 샤아프에 납치된 미국인 선교사 살해당해 - 2002-06-07


필리핀 회교 반군단체 아부 사야프에 의해 필리핀 남부에 인질로 억류된 미국인 선교사 부부와 필리핀 인 간호사 등 3명을 구출하기 위한 필리핀 정부군의 작전으로 선교사 마틴 번햄씨의 아내, 그라시아 번햄 씨만 구출되고 나머지 두 사람은 목숨을 잃었습니다.

필리핀 군의 한 장교는 구조 작전이 펼쳐지는 동안 아부 사야프 게릴라들이 마틴 번햄 씨를 처형했다고 말했습니다.

마틴 번햄씨의 부인인 그라시아 번햄씨는 7일의 구출작전 중에 부상을 입었지만 살아 남아 , 군 병원으로 후송됐습니다.

한편,함께 인질로 억류됐던 필리핀 인 간호산 데보라 얍씨는 반군이 필리핀 정부군과 총격전을 벌이는 동안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아부 사야프 반군 4명이 2시간 이상 계속된 양측간의 총격전으로 숨졌으며, 정부 군 병사들도 여러 명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관리들은 이번 인질 구출 작전에 미국은 관여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필리핀 남부에는 약 1천여명의 미군 병력이 파견돼 아부 사야프 소탕 작전을 벌이고 있는 필리핀 군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미국 캔자스 주 출신의 선교사 번햄 씨 부부는 약 1년전 외국인 관광객 18명과 함께 한 해안 휴양지에서 아부 샤아프 반군에 납치돼 남부 밀림 지대에 인질로 억류됐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