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무샤라프 대통령, 인도와 카슈미르 분쟁에 관한 회담 원해 - 2002-06-02


파키스탄의 페르베즈 무샤라프 대통령은 파키스탄이 카슈미르 지역 분쟁을 둘러싸고 인도와 전쟁을 먼저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 일주일간 열리는 지역 안보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나선 무샤라프 대통령은 2일 또한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인도의 지도자들과 이 문제에 관한 회담을 갖기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의 아탈 베하리 바즈파이 총리는 파키스탄에 본부를 둔 카슈미르 분리주의 회교 과격 분자들이 양국간 카시미르 분계선을 넘나들며 벌이는 테러 공격행위를 파키스탄 정부가 단속할 때까지 파키스탄과의 회담은 없을 것이라고 거듭 말했습니다.

그러나 바즈파이 총리는 자신이 현상황을 점검할 태세로 있으며 무샤라프 대통령이 테러리즘을 통제하는데 있어 진전을 이루고 있다면 그에 적절한 단계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즈파이 총리도 3일 부터 카자흐스탄의 알마티에서 열리는 16개국 지역안보 정상 회의에 참석합니다.

카슈미르 지역 분쟁을 해소하는데 있어 중재자 역할을 할 용의가 있음을 표명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도 이회의에 참석합니다.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와 파키스탄은 양국간의 국경지대에 백만여명의 군병력을 배치해놓는 등 전시체제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