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및 유럽, 중동 평화 중재 활동 본격화 - 2002-06-02


미국과 유럽 연합 관계관들은 팔레스타인 당국의 개혁 및 국제 중동 평화 회의 개최 문제에 관한 회담을 위해 중동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미국 중앙 정보국 CIA의 조지 테넷 국장은 2일 이집트에서 호스니 무바락 대통령과 팔레스타인 안보 기구 개혁 노력에 관해 회담했습니다.무바락 대통령은 이번 주중에 이곳 워싱턴을 방문해 조지 부쉬 대통령과 회담할 예정입니다.

미국의 윌리엄 번스 중동 특사 역시 이스라엘 및 팔레스타인 관계관들과 똑같은 문제들을 논의하기 위해 중동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을 방문 중인 유럽 연합의 하비에르 솔라나 외교 안보 대표는 이스라엘의 쉬몬 페레스 외무 장관과 회담을 마친뒤 가능한 한 조속한 시일 내에 중동 평화 회의를 개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페레스 장관은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관할 지역들을 영구적으로 점령할 의도가 전혀 없다고 전제하고 그러나 팔레스타인의 안보 기구 및 민간 행정부 내에 진정한 개혁이 이뤄지는 것을 보기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과격 분자들을 수색 체포하기 위해 요르단강 서안 팔레스타인 관할 도시인 나불러스시와 다른 지역들에 계속 주둔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라디오 방송은 나불러스시에서 간밤에 체포된 과격분자들 가운데는 자살 폭탄 공격을 준비 중인 것으로 믿어지는 여학생들도 포함됐다고 보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