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5-30-02 - 2002-05-30


워싱턴 포스트 :

작년 9-11 테러 공격이 발생하기 전에, 미국 연방 수사국 FBI를 비롯한 다른 정보 기관들이 갖고 있던 모든 단서들을 좀더 자세히 추적했더라면 이 테러 음모를 적발해 냈을 수도 있었다고, 로버트 뮬러 FBI국장이 테러 예방 가능성을 처음으로 시인한데 관한 기사를 뮬러 국장의 사진과 함께 실었습니다. 이와 함께 대 테러 방지 계획의 일환으로 FBI의 대대적인 조직 개편에 관한 소식도 보도했습니다.

안보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현재 미군을 비롯한 다국적 군이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국경 부근 외딴 지역에서 알-카에다 테러 분자들에 대한 색출 작업을 계속하는 가운데, 파키스탄 도시들에서 단행된 최근 공격에 알-카에다 단원들이 연계돼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곳 워싱턴 지역에서 4가구 중 한 가구의 연 수입이 10만 달러가 넘고 있어 지난 10년 동안 급성장을 이루었음이 최근 인구 조사에서 밝혀진 데 관한 기사를 도표와 함께 자세히 전하면서, 그러나 일부 지역들에서는 빈곤층도 늘어나는 추세였다고 덧부쳤습니다.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29일 플로리다 주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새로운 조치들에 서명한데 관한 소식을 부쉬 대통령 동생인 젭 부쉬 플로리다 주 주지사와 함께한 사진과 함께 실었습니다.

워싱턴 타임스:

앤소니 윌리엄스 워싱턴 디시 시장이 29일 로니 피우 디시 소방 국장의 사임을 수락함으로써 7월 31일 자로 피우 국장이 물러나게 된데 관한 소식을 일면 상단에서 사진과 함께 크게 보도했습니다.

또 미군 당국이 앞으로 보다 신속한 전투 여단을 배치하기 위해 지상 정찰대에서 여성 병사들을 없애기로 한데 관한 소식과 함께 공항에서의 검문 검색이 강화된 가운데 일찍 검색을 마친 탑승객들이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공항 내 여러 식당이나 가게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보도를 전하고 있습니다. 탑승객은 줄었지만 이들이 공항에서 소비하는 시간과 돈은 훨씬 더 늘었다는 얘깁니다.

또 로버트 뮬러 FBI국장이 29일 9-11 테러 공격 이전에 FBI의 고위 관리들이 테러 용의자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적했었어야 했음을 시인하면서 장래 대테러 방지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을 대대적으로 확대 개편할 것이라고 발표한데 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부쉬 행정부 안보 관리들이 그 어느 것도 테러 공격을 예방할 수는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대해 로버트 뮬러 FBI 국장이 동의하지 않고 있다는 내용과 플로리다주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이미 끝난 석유및 가스 시추 계약을 취소하기 위해 정부가 2억 3천 5백만 달러를 지불하기로 한데 관한 소식이 실렸습니다.

아리조나 주 미식 프로 축구팀 카디날스 소속으로 언제나 자유의 정신을 추구하고 교통 수단으로 자동차 대신에 자전거를 즐겨 타 왔던 팻 틸만 선수가 조국을 위해 미군에 입대할 계획인데 관한 기사도 눈에 뜨입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핵 보유국인 파키스탄과 인도간 국경에서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현지 주둔 천 백 여명의 미군과 6만 3천 여명의 미국 시민들을 대피시킬 계획을 세우기 위해 일단의 미국 정부 관계관들이 인도를 방문하고 있는데 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 연방 수사국 FBI가 대 테러 예방에 초점을 맞춘 대대적인 개혁을 단행함으로써 근본적인 변화를 이룰 것이라는 데 대한 소식이 실려있습니다.

오늘 커버 스토리로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자동차내 계기판에 점점 더 많은 첨단 장치들을 부착함으로써 점차 젯트 여객기 조종실과 같은 상황이 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수많은 작동을 하도록 만들고 있으며 과연 이 같은 장치들이 안전한지 어떤 장치들이 과연 필요한지 등을 분석해 보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세계 단신 란에 한국 관련 소식이 실렸습니다. 한국 외교 통상부가 베이징 주재 남한 대사관에서 망명을 요청한 탈북자 4명의 신병을 인도하라는 중국 당국의 요구를 일축했다는 내용입니다. 중국은 이들 탈북자 4명을 최근 중국 주재 다른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진입했던 탈북자 38명과 같은 대우를 해 중국을 떠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할 것이라고 한국 외교 통상부가 밝혔다고 짤막하게 전했습니다.

로버트 뮬러 연방 수사국장이 9-11 테러 공격을 막을 수도 있었음을 공개적으로 처음 시인했다는 내용과 초여름에 열릴 예정인 첫 국제 중동 평화 회의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조지 테넷 미국 중앙 정보국 국장이 31일 중동을 잠시 방문할 것이라는 부쉬 행정부 관리들의 말을 인용 보도 했습니다.

월 스트릿 저널:

국제 란에 중국에서 전문직이나 기술직 또는 회사 간부직에 종사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며, 이들 여성은 과거의 전형적인 순정형에서 벗어나 자신의 능력뿐만 아니라 외모 가꾸기에도 게을리 하지 않는 현대 여성으로 발돋움하고 있어 여성 전용 상품 제조 업체들이 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꾸미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관한 기사가 실려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세계 뉴스 란에서는 알-카에다 잔당들이 아프가니스탄으로 돌아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영국군 병사 수 백명이 파키스탄 부근에 배치된 데 관한 소식과 FBI 조직 개편 소식 또 미국이 알-카에다와 연계된 필리핀 반군 아부 샤야프 지도자 생포에 5백만 달러 상당의 현상금을 내건데 관한 소식 등이 실렸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