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파키스탄은 회교 무장세력 침투 중단책 강구해야-인도 외무장관 - 2002-05-29


인도의 자스완트 싱 외무장관은 회교 무장 세력이 인도령 카슈미르로 침투하는 것을 막도록 파키스탄이 긴급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싱 외무장관은 29일 뉴델리를 방문중인 영국의 잭 스트로 외무장관과 공동으로 가진 기자회견에서 사태의 긴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 하다면서 파키스탄의 페르베즈 무샤라프 대통령은 파키스탄 영내 에서 활동하는 회교 과격분자들을 단속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수 있도록 이미 충분한 시간을 가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의 잭 스트로 외무장관은 카슈미르 분쟁지역을 사이에 두고 인도와 파키스탄 간에 벌어지는 긴장된 군사적 대치상태를 완화 하기위해 이 지역을 방문중에 있습니다.

이에 앞서 28일 스트로 외무장관은 파키스탄 지도자 무샤라프 장군을 만났으며 무샤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테러분자 들이 파키스탄 영토를 이용하는 것을 허용치 않을 것이며 회교 과격파 요원들의 카슈미르 침투는 중지됐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스트로 영국 외무장관은 무샤라프 대통령의 다짐이 순수한 것으로 믿고 있으나 그 증거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달려 있는 것임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앞서 스트로 외무장관은 뉴델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신이 인도 지도자들에게 영국으로서는 자유투사로 포장되는 등의 모든 형태의 테러행위를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지난해 12월 인도국회 의사당에 대한 테러공격 사건이 있은 뒤 인도와 국경지역으로 백만명에 달하는 군대를 이동 시켜놓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군사적 상황은 약 2주일전 인도군 진영에 테러공격이 가해져 대부분 인도측 군인 가족들이 사망하면서 더욱 격화됐습니 다.

싱 인도 외무장관은 29일 뉴델리를 방문중인 영국의 잭 스트로 외무장관과 공동으로 가진 기자회견에서 사태의 긴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 하다면서 파키스탄의 페르베즈 무샤라프 대통령은 파키스탄 영내 에서 활동하는 회교 과격분자들을 단속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수 있도록 이미 충분한 시간을 가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의 스트로 외무장관은 카슈미르 분쟁지역을 사이에 두고 인도와 파키스탄 간에 벌어지는 긴장된 군사적 대치상태를 완화 하기위해 이 지역을 방문중에 있습니다. 이에 앞서 28일 스트로 외무장관은 파키스탄 지도자 무샤라프 장군을 만났으며 무샤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테러분자 들이 파키스탄 영토를 이용하는 것을 허용치 않을 것이며 회교 과격파 요원들의 카슈미르 침투는 중지됐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스트로 외무장관은 무샤라프 대통령의 다짐이 순수한 것으로 믿고 있으나 그 증거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달려 있는 것임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앞서 스트로 외무장관은 뉴델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신이 인도 지도자들에게 영국으로서는 자유투사로 포장되는 등의 모든 형태의 테러행위를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지난해 12월 인도국회 의사당에 대한 테러공격 사건이 있은 뒤 인도와 국경지역으로 백만명에 달하는 군대를 이동 시켜놓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군사적 상황은 약 2주일전 인도군 진영에 테러공격이 가해져 대부분 인도측 군인 가족들이 사망하면서 더욱 격화됐습니 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