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와의 긴장 고조 가운데, 파키스탄 미사일 시험 발사 - 2002-05-25


파키스탄은 인도와의 군사대치로 긴장사태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중거리 지대지 탄도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페르베스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은 25일, 탄도 미사일 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고 발표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그러나 핵보유 경쟁국인 인도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았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의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발표는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린 회교의 예언자, 모하메드 탄신 축제 행사에 참가한 회교 율법학자 집회에서 나왔습니다. 파키스탄의 이번 미사일 시험발사는 1999년 이후 처음입니다.

파키스탄의 가우리 미사일은 핵탄두와 재래식 탄두를 모두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인도는 파키스탄의 미사일 시험발사 성공에 대해 특별한 느낌을 받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인도와 파키스탄간의 긴장사태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도 파키스탄은 전쟁을 원하지는 않지만 전쟁태세는 갖추고 있다고 말해 왔습니다.

죠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쌍트페테르스부르크 시를 방문하는 가운데 무샤라프 대통령으로선 파키스탄으로부터 국경을 넘어 인도령 캐슈미르 지역에서 벌어지는 테러공격을 저지하겠다는 자신의 약속을 지키는 일이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인도로서는 무샤라프 대통령의 약속이 지켜지고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