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군, ‘라말라’에서  팔레스타인 보안군  총격 살해 - 2002-05-16


팔레스타인 관리들은 이스라엘 군이 16일, 요르단강 서안 ‘라말라’에서 팔레스타인 보안군 한명을 총격 살해했다고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관리들은 또한 16일 아침 이스라엘군이 ‘라말라’를 잠시 침공했으며, 이 과정에서 1명이상의 팔레스타인인을 체포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의 이번 작전은 지난 5월 2일, 얏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수반이 연금상태에서 해제된후 처음 라말라에서 벌어진 군사 작전입니다.

한편, 백악관은 ‘아라파트’ 수반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개혁을 다짐한데 대해 고무적인 일이라며 환영했으나, ‘부쉬’미국 대통령은 아라파트 수반이 실제로 행동을 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15일, 아라파트 수반은 팔레스타인 입법회의의 연설에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팔레스타운 보안군을 포함해 행정및 각료기구등에 대한 전면 재 검토를 촉구했습니다. 아라파트 수반은 또한 팔레스타인의 선거실시를 위한 신속한 준비작업을 제안하고, 이스라엘과의 평화를 위해 계속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지도자들은 아라파트 수반이 선거 일정을 확정하는 가운데 그같은 개혁 약속을 이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