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회교 과격분자 추정 괴한들 총격으로 34명 사망 - 2002-05-14


인도령 캐슈미르의 ‘잠무’시 인근에서, 회교 과격 분자들로 추정되는 괴한 3명이 군 기지와 버스에 총격을 가해 최소한 32명이 사망 했습니다.

인도 관리들은 파키스탄과의 접경 마을에서 버스에 오른 군복 차림의 괴한 3명이, ‘칼루착’군 기지 부근에서 무차별 난사를 시작했으며, 군기지로 들어가 초병을 사살한후, 군인 가족들에게도 총을 쏘고 자신들은 자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한 버스 승객들과 군인 들및 총격을 가한 괴한들이 사망했습니다. 10여개 이상의 회교 분리주의 단체들이 인도로 부터의 독립을 요구하며 투쟁을 벌이고 있는 ‘캐슈미르’지역에서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아직 아무도 자신들의 소행임을 주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 인도군 총사령관인 ‘모한 판데이’소장은 이번 사건이, 파키스탄에 본부를 둔 과격단체 ‘자이쉬- 에-모하마드’소속 조직원들의 소행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공격 사건은 미국의 ‘크리스티 로카’국무부 차관보가 뉴 델리를 방문해 인도 고위관리들과 만나, 파키스탄 지역 분쟁 문제를 포함한 인도와 파키스탄과의 긴장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로카’ 차관보는 이번 공격사건에 대해, 전 세계가 테러와의 전쟁을 통해 근절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야만적인 공격행위라고 비난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