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5-06-02 - 2002-05-06


뉴욕 타임즈:

프랑스 국민이 극우파의 르 펜 후보를 거부한 가운데 쟈크 시라크 대통령이 프랑스 역사상 가장 큰 득표차이로 다시 대통령으로 선출됐다는 기사가 일면 첫머리에 실렸습니다.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접경지에서 알-카이다 잔당을 일소하기 위한 추적작전이 올 여름을 넘어 가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미 국방부의 고위 관계관들이 전망하고 있다는 기사도 일면에 실렸습니다. 이신문에는 또 베들레헴의 예수탄생교회를 둘러싼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측의 대치상태를 종식시키기 위한 최종 합의가 곧 도출될 것이라는 소식도 소개됐습니다. 양측은 이미 합의 사항의 윤곽에 동의한 것으로 이 신문은 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 신문에는 또 미국의 일부 흑인 및 히스패닉계 고등학교 졸업반 학생들이 대학입학 절차를 밟는 과정을 예로 들면서 미국의 대학 입학과정의 복잡하고 까다로움을 소개했으며, 버마의 군사정부가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민주 야당의 지도자 아웅산 수지 여사를 19개월의 가택연금에서 석방시켰다는 소식도 전했습니다.

한국 관련 소식으로 김대중 대통령이 자신의 자녀들과 일부 측근들을 둘러싼 부정부패 스캔달로 부터 자신이 속한 민주당을 분리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6일,소속된 민주당에서 탈당했다는 기사가 국제난에 실렸습니다.

김대통령의 탈당은 측근인 권노갑씨가 4일 뇌물수수혐의와 주가조작 혐의로 당국에 체포된 후에 나왔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베틀레헴의 예수탄생 교회를 둘러싸고 35일간 계속된 팔레스타인인들과 이스라엘군간의 대치상태를 종식시키기 위한 합의가 곧 이룩될 것이라는 보도가 일면 첫머리에 실렸습니다. 예수탄생 교회안에 있는 일부 팔레스타인들을 이탈리아로 추방하고 일부는 가자 지구로 보내, 팔레스타인 법정에서 이스라엘인들에 대한 공격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을 받게한다는 것을 골자로 하는 합의안 도출이 임박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리엘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부쉬 대통령을 다섯번째로 만나기 위해 워싱턴에 도착한 가운데 이스라엘 정부는 이른바 팔레스타인의 야세르 아라파트 자치수반이 테러리즘을 개인적으로 지지했음을 뒤받침해주는 103페이지에 달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는 기사도 실렸습니다.

버마에서는 민주주의 야당 지도자 아웅산 수지여사가, 6일 아침 드디어 오랜 가택연금에서 풀렸났다는 소식도 워싱턴 포스트 일면 상단에 실렸으며, 5일 실시된 프랑스 대통령 선거 결선 투표에서 쟈크 시라크 대통령이 압도적인 대승리를 거둠으로써 극우파 리 팬 후보가 완전히 빛을 잃게 됐다는 기사도 실렸습니다.



워싱턴 타임즈:

이스라엘의 아리엘 샤론 총리가 중동평화 과정을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과 논의하기 위해 5일 워싱턴에 도착한 가운데 부쉬 대통령의 외교정책 핵심 보좌관들이 요르단강 서안내 유태인 정착촌의 중요성에 관해 크게 다른 견해차를 표명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콜린 파월 국무장관과 콘돌리자 라이스 국가안보 보좌관이 유태인 정착촌에 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다고 보도 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의 특공대 대원들이 이스라엘에서 가장 높은 건물에 대한 공격음모를 사전에 적발해 좌절 시킴켰다고 보도 하면서, 지금까지 보아온 어느 공격보다도 더 크게 파괴적인 일련의 공격을 팔레스타인인들이 계획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이스라엘의 고위 보안관계관들이 경고를 했다는 보도와, 베들레헴의 예수탄생 교회를 둘러싼 대치상태가 곧 종식될 것이라는 기사도 역시 워싱턴 타임즈 신문에 실렸습니다.

탈레반의 지도자 물라 모하매드 오마르의 지시에 따라 탈레반 요원들이 산속의 은신처들에서 재규합하면서 아프가니스탄의 정부가 실패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숨어지내는 탈레반의 한 정보 관계관이5일 말했다고 워싱턴 타임즈 신문은 전했습니다.

중개인의 주선으로 가진 전화인터뷰에서, 탈레반의 지휘체제에 있어 중요한 인물인 오베이둘라는 아프가니스탄에 안전하게 숨어있는 물라 오마르가 계속해서 탈레반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다고 말하고, 그러나 오사마 빈 라덴은 아프가니스탄에 있을 수도 있고, 체츠니아나 예맨 등 어느 곳에나 있을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워싱턴 타임즈 신문은 전했습니다.

이 신문에는또, 쟈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에서 총투표의 82%를 획득해 재선됐다는 소식도 다른 신문들과 마찬가지로 일면에 소개됐습니다.

월스트릿 저널:

경제 전문지인 월 스트릿 저널은 오늘 일면에 소니사가 새로 내놓은 영화 스파이더 맨이 지난 주말 첫개봉에서 불과 3일 동안에 지금까지의 기록을 깨트리는 1억천4백만 달라의 흥행실적을 올려 미국 할리우드에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대두되고 있음을 신호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이 신문 역시 영화 스파이더 맨이 지금까지의 기록을 깨트리는 흥행실적을 올려, 할리우드에 새로운 시장 판도가 나타나고 있다는 소식이 일면 주요소식으로 소개됐고, 미국의 로버트 케네디 전 상원의원의 딸 캐슬린 케네디 타우센드씨가, 메릴랜드 주의 주지사 선거에 출마한다고 5일 발표한 소식을 오늘의 커버 스토리로 실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심각한 현금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칠레나 아르헨티나와 같은 일부 남미 국가들에서 회원들 사이에 물건 구입이나 용역에 대한 지불수단으로 현금대신 증표를 사용하는 물물 교환 클럽이 성행하고 있다는 보도가 실렸습니다. 콜린 파월 미국무장관이 휴전을 주선하기 위해 중동에 파견돼 있는 동안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최소한 하루에 한차례씩 파월 장관과 전화통화를 하는 한편, 콘돌리자 라이스 국가안보좌관과는 매일 12차례씩이나 점검하는 등 중동사태에 관해 강도높게 직접 관여하고 있다는 분석기사가 실렸습니다.

그밖에는 다른 신문들과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쟈크 시라크 대통령이 재선에서 승리한 소식, 베틀레헴의 예수탄생 교회를 둘러싼 대치상태 종식이 임박한데 관한 소식, 버마에서 아웅산 수지여사가 가택연금에서 풀려난 소식 등을 로스엔젤레스 타임즈 신문도 일면에서 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