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후 중국 부주석 미국 의회 지도자들과 회담 - 2002-05-01


미국을 방문중인 중국의 후진타오 부주석은, 부쉬 미국 대통령과의 회담을 하루 앞둔 30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국회 상하원 지도자들과 만났습니다. 미국 국회 상,하원 의원들은 중국의 차기 지도자가 될것으로 폭넓게 거론되고있는 후진타오 부주석이 어떤 인물인지 매우 궁금히 여기고 있습니다.

중국의 후진타오 국가 부주석과 미국 국회 상원및 하원 지도자들 과의 이번 회동은, 통상및 인권, 그리고 타이완 문제등 미국의 대 중국 정책을 결정하는 미국 국회 의원들과의 일종의 상견례를 위한 자리였습니다.

후진타오 부주석은 공화당이 장악하고 있는 하원의 일리노이주 출신, 데니스 해스터트 의장과 회담을 가졌으나, 회담장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기자들에게는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았습니다.

상원에서는, 다수당인 민주당의 탐 대쉴 원내총무가 집무실에서,커피와 차등 간단한 음료를 후진타오 부주석에게 대접 했습니다.

트렌트 로트 공화당 상원 원내총무는 후진타오 부주석과 회담을 갖기에 앞서 기자들에게 후 부주석이 중국 지도부의 새로운 세대를 대표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로트 공화당 상원 원내 총무는 후 부주석의 배경을 그동안 검토해왔다면서, 중국의 국가 지도자가 된다는 가정하에 후진타오 부주석의 언행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트 공화당 원내총무는, 후 부주석과의 회담을 통해, 중국의 장래 대 미국 정책에 대한 실마리를 얻게 되기를 기대하느냐는 기자질문에, 미국은, 후진타오씨보다 30세이상은 더 나이든 중국지도자들과 접촉하는데 익숙해 있다면서, 후진타오씨가 59세이기 때문에 소장파임이 확실하다고 답했습니다.

후진타오 부주석과 미국 의회 지도자들중 누구도 미국 시민권을 가진 중국계 반체제 인사가 중국에 구금당해 있는 사실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탐 대쉴 민주당 원내총무는 미국과 중국 관계는 지난 수년간 몇차례 험난한 고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트 공화당 원내 총무는, 후 진타오 부주석에게 미국과 중국은 상호 협력을 필요로 하고 있음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 습니다.

후진타오 중국 부주석이 국회 지도자들을 만난 30일, 국회 의사당 밖에서는 소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시위자들은 중국 당국이 티벳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와의 대화 할것을 촉구하는 현수막을 들고 시위를 벌였 습니다.

후진타오 부주석은 1일, 부쉬 미국 대통령과 딕 체이니 부통령을 만날 예정이며, 도날드 럼스펠드 미국 국방 장관과 콜린 파월 국무장관과도 회담할 예정 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