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동 종합]<br>이스라엘군 아라파트 수반의 라말라 단지로부터 철수<br>남부 가자 지구에서 어린 소녀 포함 팔레스타인인 5명 사망 - 2002-05-01


이스라엘군 아라파트 수반의 라말라 단지로부터 철수

목격자들은, 이스라엘 군이 야세르 아라파트 수반의 라말라 단지로부터 철수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이같은 철수는, 미국과 영국의 관리들이 1일 이스라엘이 수배한 팔레스타인인 여섯명의 신병을 인수한지 몇분 내부터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같은 움직임은, 이스라엘의 5개월간에 걸친 아라파트 수반 라말라 단지 봉쇄를 끝내는 미국이 주선한 거래의 일부였습니다.

장갑차량 대열이 이들 여섯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을 라말라 단지로부터 예리코에 있는 팔레스타인 감옥으로 운송했습니다.

그곳에서, 미국이 주선한 거래에서 정한대로, 이들은 미국과 영국 간수들의 감시를 받게 됩니다.

아라파트 수반은, 작년 12월 이래 사실상의 가택 연금에 처해 있었으며, 3월 29일 이래 이스라엘군 탱크들이 라말라 단지를 포위하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에게 작년 10월 이스라엘 관광 장관을 암살한 혐의로 수배된 다섯명을 인도할 것을 요구해왔습니다.

팔레스타인 군법회의는, 지난 주에 혐의자 네명에게 유죄 판결을 내렸습니다.

다섯번째 사람은, 그 암살을 수행했던 팔레스타인 해방 전선의 정치 지도자입니다.

여섯번째 사람은, 지난 1월 홍해에서 이스라엘 특공대에 적발된 배 한척분의 무기를 이란으로부터 도입한 것으로 이스라엘이 혐의를 두고 있는 팔레스타인 관리입니다.

남부 가자 지구에서 어린 소녀 포함 팔레스타인인 5명 사망

어린 소녀를 포함한 다섯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이, 남부 가자지구에서의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인 간의 폭력사태에서 살해됐습니다.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인들이 라파 난민촌 부근에 투입된 이스라엘군 장갑차량 부근에 폭탄을 설치하자 발포를 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병사들이 폭탄을 설치한 남성들을 적발하고 그 중 한명을 사살했다고 말합니다. 팔레스타인측은, 이스라엘군 탱크가 쏜 포탄의 파편으로 집에 있던 어린 소녀와 남성 한명이 살해됐다고 말합니다. 이스라엘군 탱크가 라파로 진입하면서 발생한 총격전에서 다른 팔레스타인인 두명이 살해됐습니다.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는,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이 관할하는 칼킬야시로 진입했으나, 몇 시간 뒤에 철수했습니다.

베드레헴에서는, 1일 이스라엘군 저격수에 의해 부상을 입은 한 사람을 포함해서 팔레스타인인 두명이 이스라엘군이 포위한 예수 탄생 교회로부터 빠져 나왔습니다.

팔레스타인 경찰관과 민간인 26명이 30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협상대표들 간의 거래에 따라 교회 구내를 떠났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자들을 포함한 약 2백명이 4월 2일 이래 이스라엘군이 포위하고 있는 교회안에 남아 있습니다.

바티칸의 특사 한 사람이 이같은 대치 상태를 해소하려는 목적으로 로마로부터 오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