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스페인 - 2002-04-30


스페인
월드컵 인연없는 세계 강호



- 인구 : 4003만명
- FIFA랭킹 : 7위
- 월드컵 예선 전적 : 6승2무
- 월드컵 출전 횟수 : 10회
- 역대 월드컵 성적 : 16승10무14패
- 역대 월드컵 최고성적 : 4위(50)

- 경기 일정
* 6/02 광주 슬로베이아 전
* 6/07 전주 파라과이 전
* 6/12 대전 남아공 전
유럽의 축구 강국 스페인은 월드컵 본선 무대에 7연속으로 올랐지만, 8강 진출에는 2번에 그쳐, 실력에 비해 월드컵과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유럽예선에서 단 한번의 패배도 없이 6승 2무의 전적과 무려 17골차로 유럽 강호들을 물리친 스페인은, 화려한 성적으로 올해도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스페인팀에는 많은 재능있는 선수들이 포진해 있는데, 특히, 유명 프로축구 팀인 레알 마드리드팀 소속의 간판 스트라이커인 라울 곤잘레스와 페르난도 모리엔테 선수는 스페인 월드컵 팀을 이끄는 쌍두마차 역할의 공격수들입니다.

이번 시즌 발렌시아가에서 이탈리안 클럽 라지오로 소속을 옮긴 미드필더 가이스카 멘디에타도 주목할만한 선수입니다.

파라과이, 남아프리카 공화국, 그리고 월드컵 처녀 출전국인 슬로베니아와 함께 B 조에 속한 스페인팀은, 한국에서 파라과이를 상대로 월드컵 첫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국제축구해설가 데릭 레이씨는 스페인팀이 최소한 16강에는 쉽게 진출하리라고 전망합니다.

“한가지 스페인 팀에 유리한 점은, 전력상으로 볼때 스페인이 속한 조의 팀들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상대들입니다. 저는 스페인 팀이 무난하게 16강 진출권을 따내리라고 예상하지만, 결과는 지켜봐야 합니다.

만약 스페인 팀이 경기에서 팀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만 한다면, 8강진출의 기회를 가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스페인에게 가혹할지도 모릅니다. 스페인팀은 예상밖으로 본선 경기 초반에 탈락할수도 있습니다.”

호세 안토니오 카마초 감독은 스페인팀은 선수들간에 단합이 잘되지 않고, 경기 초반의 우세를 후반까지 유지해 나가지 못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풀리지 않는다면, 스페인팀 은 이번 월드컵에서 다시한번 고국의 축구 팬들을 실망시킬지도 모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