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br>B조<br><br>슬로베니아 - 2002-04-30


슬로베니아
역습에 능한 공격축구 구사



- 인구 : 199만명
- FIFA랭킹 : 27위
- 월드컵 예선 전적 : 6승6무
- 월드컵 출전 횟수 : 첫출전
- 역대 월드컵 성적 : 첫출전
- 역대 월드컵 최고성적 : 첫출전

- 경기 일정
* 6/02 광주 스페인 전
* 6/08 대구 남아공 전
* 6/12 서귀포 파라과이 전

축구 팬들에게 슬로베니아의 스타 플레이어 이름을 대라고 묻는다면 아무도 대답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슬로베니아는 올해 미국 솔트레이크 시티 동계 올림픽대회에서 스키 점프 부문의 동메달 획득을 포함한 동계 스포츠 종목의 선수들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슬로베니아 축구팀은 드리블과 패스, 슛, 그리고 무엇보다도 상대 선수들의 기력을 소진시킬수 있는 선수들로 구성된 막강한 팀이라는 사실이 서서히 입증되고 있습니다. 국제 축구 전문가인 데렉 레이씨는 슬로베니아 선수들은 공격적인 축구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다고 말합니다.

“슬로베니아팀은 돌연히 유로 2000 축구대회에 등장해서 상대팀의 뒷덜미를 낚아채고 본선에 진출해 각광을 받은바 있습니다. 이들은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고 있고 상대팀의 급소를 집중 공략함으로써 특히 역습에 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슬로베니아팀의 플레이 메이커는 포르투갈의 벤피카 구단 소속으로 재치있는 공격형 미드필더인 즐라트코 자호비치 선수입니다. 자호비치는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출전한 62 경기에서 지금까지 31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레이씨는 많은 팬들에게는 팀 전체가 놀라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구 3백만명의 이 작은 나라는 매년 새로운 선수들을 배출해 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가 슬로베니아에서 제1의 스포츠가 아니라는 점에 특히 주목됩니다. 그러나 슬로베니아인들은 지난 두차례 시즌을 통해 축구대표팀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나는 이 점이 슬로베니아팀에게 이번 대회에서 약간의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슬로베니아팀이 이번 대회에서 조 예선을 통과한다고 해도 전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슬로베니아팀은 오는 6월2일 스페인팀을 상대로 첫 경기를 치릅니다. 슬로베니아팀은 그 뒤 6월8일엔 남아공화국팀과, 6월10일에는 파라과이팀과 각각 맞붙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