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럼스펠드 미 국방장관 중앙 아시아 순방길 올라 - 2002-04-25


미국의 도날드 럼스펠드 국방장관은 25일, 미국이 주도하고 있는 테러와의 전쟁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 및 인접 중앙 아시아 국가 순방길에 오릅니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 지역을 4번째로 방문하는 럼스펠드 국방 장관은 , 6천 명이상의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을 방문해 일부 미군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변인은 또한 구체적인 방문국을 밝히지는 않았으나,테러와의 전쟁을 지원하고있는데 대해 관계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럼스펠드 장관이 중앙 아시아 지역 국가들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의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지난 수주일간 벌어진 파키스탄내 알카에다 은신처에 대한 공격작전에 미국의 특수 비밀 공작 부대가 함께 참여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파키스탄 고위관리는 24일, 워싱턴 포스트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파키스탄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미군 작전에 관해서는 아는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와같은 소식이 전해지기에 앞서, 미국 관리들은, 파키스탄 군과 함께, 파키스탄에 은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탈레반및 알카에다 잔당 수색 작전을 벌이기 위해 미군 군사 고문단의 파견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