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동 종합]<br>이스라엘 대표단, 예닌 난민촌 유엔 진상 조사단 활동 범위 변경 유엔과 협의중<br>예닌 난민촌 난민들, 미국의 구호물자 되돌려 보내<br> - 2002-04-25


이스라엘 대표단, 예닌 난민촌 유엔 진상 조사단 활동 범위 변경 유엔과 협의중

요르단 강 서안 예닌 난민촌에서 이스라엘군의 공세작전 기간에 벌어진 상황에 관한 진상을 조사할 유엔 진상조사단의 활동 범위 변경 문제를 둘러싸고 이스라엘 대표단이 뉴욕에서 유엔 관계관들과 협의중입니다.

팔레스타인측은 이스라엘군 병력이 예닌 난민촌에서 민간인들을 집단 학살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스라엘은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유엔 진상조사단이 예닌 난민촌에서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들이 벌인 활동을 조사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이같은 목적으로 유엔 진상조사단에 군사 전문가들과 테러리즘 대책 전문가들이 추가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엔은 두 명의 군사 전문가들을 진상 조사단에 추가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유엔 대변인은 이스라엘-유엔 관계관들의 25일 회담에서 양측의 이견들이 해소되어 조사단이 곧 예닌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닌 난민촌 난민들, 미국의 구호물자 되돌려 보내

요르단 강 서안 예닌 난민촌의 팔레스타인인들은 미국의 대이스라엘 군사지원에 대한 항의로 미국이 보낸 원조물자와 구호품들을 되돌려 보냈습니다.

주민들은 미국 국제개발처가 보낸 식량과 천막, 어린이 장난감등 원조물자와 구호품들을 실은 트럭들이 25일, 예닌 난민촌에 도착했으나 팔레스타인 난민들이 구호품들을 거부했다고 예닌의 팔레스타인 관계관들이 말했습니다.

난민촌 대변인은 난민의 집들이 미국제 무기를 사용하는 이스라엘군에 의해 파괴됐기때문에 난민들은 미국의 원조물자를 받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인들은 요르단 강 서안 난민촌에서 이스라엘군이 민간인들을 집단 학살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스라엘은 이를 부인하고 이스라엘군이 난민촌에 진입한 것은 테러리스트 조직을 분쇄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